휜코수술은 비염수술과 같이 할 수 있다

이비인후과에 코수술을 하러 오는 환자는 휜코인 경우가 많다. 휜코는 외관상으로 코뼈가 심하게 휘어진 것을 얘기한다.



휜코는 후천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물리적 충격으로 인해 코뼈가 부러진 뒤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아 부러진 코뼈가 잘못 맞춰지면 휜코가 된다.



그런데 이렇게 외형상으로 변형이 된 코를 오래 방치하면 비염이 생길 확률이 높다.



그래서 이비인후과에 비염수술을 상담 받으러 내원하는 환자들 중에는 휜코수술에도 관심이 많은 환자분들이 있다.



삼성드림이비인후과 윤석영 원장은 “휜코수술은 단순히 휘어진 코뼈를 맞추는 미적으로만 접근하는 수술이 아니다. 수술 후 코의 구조에 영향을 주지 않아 호흡에 이상이 생기지 않게 다각적으로 접근해야 하는 수술이다.” 고 전했다.





이어 “비염 역시 대다수 사람들이 대수롭지 않게 여겨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비염을 방치하면 구강호흡을 유발시켜 그로 인한 턱관절 이상, 그리고 입냄새 등 대인관계에서 자신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비염의 경우 정확한 진단 후 수술을 하게 되면 완치가 가능한 질환이므로 자신의 비염 원인이 무엇인가에 대해 진단부터 받는 것이 좋다”며 “비염수술은 환자분의 동의에 따라 성형이나 타 질환수술이 동시에 이루어지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애리 지승룡 이혼, 이미 지난 4월에 남남…`재산분할-위자료 無`
ㆍ`트로트의연인` 이세영, 음주운전 파문 `몰락 시작되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구준엽 블로그, 아이폰 분해 포스팅으로 6만 명…`테러당한 줄`
ㆍ나랏빚 35%가 외평채‥누적손실 40조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