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대우證, '배당성장지수 랩' 출시

KDB대우증권은 저성장·저금리 시대 투자대안으로 'KDB대우 배당성장지수 랩'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KDB대우 배당성장지수 랩은 리서치센터가 개발한 '대우 배당성장지수' 구성종목에 투자해 안정성과 성장성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대우 배당성장지수는 대우증권 리서치센터가 계량화된 재무정보와 업종 애널리스트들의 기업평가를 바탕으로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300위 내 배당투자 유망종목을 선정해 산출한 지수다. 배당과 이익이 안정적인 고배당주와 향후 배당증가 여력이 큰 배당 성장주가 포함돼 있다.

또 2014년 세법개정안 중 고배당 주식 배당소득 원천징수세율 인하(14%→9%), 금융소득 분리과세 선택(25%)이 가능해짐에 따라 감면 혜택이 없는 펀드 대비 배당투자 절세효과 면에서 유리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경식 상품개발실 파트장은 "장기 저금리 시대 도래와 정부의 배당 활성화 정책 추진은 증시에 배당투자의 새로운 흐름을 만들고 있다"며 "배당성장지수 랩은 새로운 흐름에 부응할 수 있는 대우 배당성장지수에 투자해 안정성과 성장성을 모두 잡은 상품"이라고 말했다.대우증권은 배당성장지수 랩 주식형 이외 위험자산 편입비중에 따라 주식혼합형 채권혼합형 월지급형 적립형 등을 출시할 예정이다.

KDB대우 배당성장지수 랩(주식형)의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원이다. 2000만원 이상 가입한 개인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