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아이디어 샘솟는 카페 미팅…'소통의 힘'
입력
수정
지면A33
자유로운 소통문화“채용정보가 부족한 지방대 학생들을 위해 우리가 직접 기업 채용설명회를 열어 주는 건 어떨까요?” 사람인이 업계 최초로 론칭한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직원들이 카페에서 가지는 자유로운 아이디어 회의 결과다. 사람인의 혁신적인 서비스 대부분은 직원들 머릿속에서 나왔다. 취업정보에 재미를 더해 구직자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펀(Fun)한 취업 동영상’, 고졸 채용에 특화된 ‘고졸채용 사람인’ 서비스 등이 그런 사례다.
이 회사는 직원들이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도록 ‘아이디어 포켓룸’을 만들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할 수 있는 공간도 제공한다. 직원들이 스스럼없이 의견을 개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것은 사람인만의 자유로운 기업문화 덕분이다. 사람인은 리비톡(리더들이 모여 비전을 공유하는 톡), 이슬톡, 신비톡 등 팀·그룹별 소통은 물론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임직원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채널을 마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바타서치, 판도라매칭, 패턴분석 등 사람인의 대표 매칭 서비스들이 나오게 됐다.
사람인은 임직원들이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매주 수요일은 정시 퇴근하는 날인 ‘온타임데이’를 실시한다. 또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유연하고 창의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매주 금요일은 ‘캐주얼데이’를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