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노낙인 스텝다운형 ELS 등 15종 공모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다양한 수익구조를 지닌 ELS 등 15종의 상품을 10월 20일 부터 10월 24일(금)까지 판매한다고 밝혔다 .

22일(수)에서 24일(금)까지 판매하는 ‘ELS9734호’는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구조이며 3년만기, 노낙인(No Knock In) 구조의 상품이다. KOSPI200, HSCEI, 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며 조기상환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기준가격의 88%(6개월), 85%(12개월, 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인 경우 연 6%의 수익금과 원금이 상환된다. 조기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만기 평가일에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 기준가격의 60%이상인 경우 원금 및 수익금(18%)이 상환된다. 만기 상환시 각 기초자산의 종가가 하나라도 최초 기준가격의 6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손실에 대한 ELS투자자들의 불안감을 줄여주고자 노낙인 위주의 안정적인 상품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2014년 리테일 지수형 ELS 판매 비중을 보면 78%가 노낙인 ELS 상품이다. 비슷한 구조의 낙인과 노낙인 ELS 가입을 가정하고 2003년부터 2014년까지 기간동안을 시뮬레이션 해본 결과 노낙인 ELS가 낙인ELS에 비해 20배가량 손실확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ELS를 가입하기 위해 증권사를 찾는 고객들도 노낙인 ELS에 대한 관심이 높다.

최영식 신한금융투자 OTC팀 부장은 “단순히 수익률만 고려하는 것이 아닌 안정성과 수익성을 모두 갖춘 상품을 찾는 현명한 투자자들이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신한금융투자는 이 외에도 다양한 기초자산과 수익구조를 갖춘 ELB와 ELS 상품을 10월 24일(금)까지 판매한다. 이 상품들은 금융투자상품 분리에 따라 원금보장형 상품은 저위험(4등급), 원금비보장형 상품은 고위험(2등급)으로 분류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백만 원이고, 신한금융투자 지점 및 홈페이지(www.shinhaninvest.com)에서 가입할 수 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파주 MDL 인근서 총격전, "도발하는 북한군에 대응사격"…인명피해 없어
ㆍ슈퍼 루키 백규정, LPGA투어 하나-외환 챔피언십 우승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더크로스 김혁건, 오토바이 사고로 당한 전신마비 극복
ㆍ팬택, 美 법원에 파산보호 신청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