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곽재선 회장, `판교 사고` 학비 지원 약속…어떤 방식으로 이뤄지나?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에 대해 이데일리 곽재선 회장이 입장을 밝혀 화제다.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에 대해 이데일리 곽재선 회장은 19일 판교 환풍구 붕괴 사고에 대해 "구조적인 문제와 부주의로 인해 뜻하지 않은 사고가 났다"며 "책임 있는 언론사로서 행사 주관사로서 책임질 일 있으면 책임지겠다"고 전했다.



곽 회장은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과 관련해 이날 오전 11시 24분쯤 성남시 분당구청에 마련된 사고 대책본부를 찾아 남경필 경기도지사, 이재명 성남시장과 만나 40여 분간 사고수습 방안 등 대책을 논의하고 취재진 앞에서 이렇게 말했다.



이데일리 판교사고 학비 지원에 대해 곽 회장은 회의를 마치고 유족들을 만난 자리에서는 "오늘부터 대책본부에서 피해자 가족들과 협의를 시작했다"며 "(이데일리는) 보상 부분을 포함해 모든 것을 대책본부에 위임해 그 결정에 따르겠다"고 전했다.





그는 또 "이데일리와 별개로 제가 갖고 있는 장학재단을 통해 이번 사고로 숨진 사람들의 가족 자녀의 대학까지 학비를 대겠다"고 덧붙였다.





곽 회장은 회의 결과를 유족들에게 간단히 밝힌 뒤 고개를 숙여 사과했다.





한편 곽재선 회장은 행사장에 안전요원 배치가 미흡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상세한 부분에 대해서는 알 수가 없다. 죄송하다"고 대답을 회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 곽재선에 대한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 곽재선, 그래도 지원 해준다니 다행..",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 곽재선, 아휴 안타까워 어쩌나", "이데일리 판교 사고 학비 지원 곽재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길 바라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방송 화면 캡처)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더크로스 김혁건, 오토바이 사고로 당한 전신마비 극복
ㆍ126년만에 밝혀진 살인마 잭더리퍼 정체는?..동네 이발사?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슈퍼 루키 백규정, LPGA투어 하나-외환 챔피언십 우승
ㆍ`바닥없는 코스피` 당혹스런 증권사··뚫린 예상치 하단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