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이 위험한 이유, 부모 비만이면 자녀 비만 가능성 80%

최근 인터넷 상에는 비만이 위험한 이유를 설명한 도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정헌이 쓴 `꼭 알아야 하는 미래 질병 10가지`라는 책에서 비만은 단순한 과체중이 아닌 체지방의 양이 정상치보다 많은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 책에 따르면 모든 성인병의 원인은 비만이라고 밝혔다. 비만인 사람은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등의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으며 각종 암과 관절질환의 발병률 또한 높다.

또 부모 모두가 비만일 경우 자녀도 비만일 가능성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따라서 임신부가 음식을 과하게 먹게 되면 태아도 비만으로 자라날 확률이 높다.

또한 유산 경험이 있는 여성이 비만일 경우에는 다시 유산할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인지 능력 저하, 자신감 결여 등 정신적인 문제도 일으킨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비만의 원인에는 잘못된 식습관, 술, 트랜스지방, 밀가루, 당분,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이 있다.

비만이 위험한 이유를 접한 누리꾼들은 "비만이 위험한 이유, 만병의 근원이라는 얘기구나" "비만이 위험한 이유, 유전된다는 게 가장 큰 문제네"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조기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지수 동성애 루머 진실게임되나?··데뷔전 영상 보니 `청순한데?`
ㆍ`진격의 수지` 악플러에 "제가 죽었으면 좋겠죠?"··그동안 보낸 악플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힐러 박민영, 과거 가슴 노출 목욕신 새삼 화제.."男心 흔들"
ㆍ은행 위안화 상품 출시`봇물`..3%대 예금금리 제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