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적폐 개혁, 우리시대 미션"

경제 수장인 최경환 부총리가 시무식에서 올해 고강고 구조개혁을 통해 대대적인 적폐 청산에 나설 것임을 예고했습니다.

자본유출 등 점차 고조되고 있는 각종 대내외 위험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보도에 김택균 기자입니다.



올해 최경환 부총리의 칼끝은 우리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경직되고 이중적인 노동시장, 내수·수출과 대·중소기업 등 부문간 불균형,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감소, 주력 제조업의 경쟁력 저하, 현장과 괴리된 교육이나 금융 보신주의 등이 우리 경제를 짓누르고 있습니다.최 부총리는 이를 쌓이고 쌓인 적폐에 비유하고 적폐 청산을 우리시대의 미션으로 명명했습니다.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공공부문을 선두로 노동, 교육, 금융 부분의 구조개혁을 통해 사람과 돈이라는 경제의 핵심요소가 효율적으로 배분되도록 할 것입니다."최 부총리는 가계부채, 기업 구조조정, 자본유출 가능성 등 대내외 위험에도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가 지난해 내놓은 대책과 국회를 통과한 경제 관련법이 올해 효력을 발휘할 것이란 기대감도 내비쳤습니다.

최경환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세법개정안, 부동산법, 장년·여성·자영업 대책, 투자활성화 대책, 재정 조기집행 등이 현장에서 본격적으로 작동하면 민간 소비심리와 기업 투자심리를 일깨울 것입니다."

최 부총리는 개혁 정책의 제안, 수립, 집행, 평가의 모든 과정을 정부 단독이 아닌 국민과 함께 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한국경제TV 김택균입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시 19禁 셀카 "입은거야 벗은거야?"…클라라-걸스데이 유라도?
ㆍ가요대제전 에일리vs효린vs제시, 터질듯한 볼륨 몸매 대결 `후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에일리 효린 제시, 한국의 비욘세들 모여 `환상의 무대`
ㆍ주연 애프터스쿨 졸업, 멤버들과 함께한 마지막 모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