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시특보] 코스피, 보합권 `등락`…대외우려 완화

코스피가 연휴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망세가 짙어지며 보합권에서 머물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신동호 기자.

네 대외지표 호조속에 상승출발한 코스피는 설 연휴를 앞두고 관망세에 들어간 투자자들로 현재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16일 오전 10시35분 현재 코스피는 전거래일보다 1.49포인트(0.08%) 상승한 1958.99를 기록중입니다.지난주 뉴욕증시는 상승마감했습니다.

다우지수가 1만8000선을 재돌파하고 S&P지수가 사상최고치를 경신했고요.

유럽증시 또한 경제지표 호조와 그리스 채무협상 우려 완화, 국제유가 반등으로 일제히 상승했습니다.이날 코스피는 개인과 외국인이 동반매수를 보이는 가운데 441억원, 73억원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 기관 홀로 478억원 매도세를 보였습니다.

업종별로는 내리는 업종이 더 많습니다.전기가스업이 1.5% 넘게 하락하고 있고 운수창고와 보험, 유통업 등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기계와 철강금속, 의약품 등은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혼조세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포스코 등은 오르고 있습니다.

반면 현대모비스와 삼성생명 등은 내리고 있습니다.

코스닥지수는 외국인 매수세에 나흘연속 상승하며 610선을 돌파했습니다.

16일 오전 10시30분 현재 코스닥지수는 전거래일보다 4.99포인트(0.82%) 상승한 613.06을 기록중입니다.

시장에서 외국인 홀로 매수세를 보이며 140억원 규모 주식을 사들이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과 기관이 매도세를 보이며 각각 91억원, 39억원 주식을 팔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상승하는 업종이 더 많습니다.

섬유의류와 제약이 4% 넘게 오르고 있고 출판매체와 제고, 기계장비와 금융 등이 상승세입니다.

반면 통신서비스가 1%넘게 하락하고 있고 통신장비와 기타제조, 인터넷 등이 하락세입니다.

시가총액 상위주들은 혼조세입니다.

셀트리온이 12%넘게 상승하는 가운데 파라다이스와 컴투스 등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 메디톡스와 이오테크닉스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시장 특징적인 상황 설명해주시죠.



중국 최대명절인 춘절을 앞두고 화장품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온이 3% 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에이블씨엔씨와 한국화장품 등이 상승세입니다.

애플의 전기차 시장 진출이 가시화됨에 따라 전기차 관련주들도 동반상승세인데요.

지난 주말 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이 전기차 개발 프로젝트를 1년째 진행 중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전기차 충전기 업체인 코디에스가 10%넘게 급등하고 있고요. 우수AMS, 상신이디피, 우리산업 등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삼성제약이 화장품 업체를 인수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고 삼성SDS가 기관물량부담에도 오름세입니다.지금까지 한국거래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미쓰에이 수지, 수지모자 소송 패소 이유..."재산상 손해 없어"
ㆍ식사하셨어요 에일리, 한달 10kg 감량 식단법 `공개`..."요요 오기 전에 빨리 컴백하자"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SNL 코리아 리아, 스타 골든벨 영어 소녀...야한 농담에도 가볍게 `헉`
ㆍK팝스타4 릴리M, 14살이라고 믿기지 않는 이기적인 기럭지와 외모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