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대 사상초유의 저금리]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가 해법

* 주택담보대출 금리 2% , 1%대 예.적금 봇물

주택담보대출 금리 2% 시대가 본격화됐다. 예금 금리도 1%대로 내려가긴 마찬가지다. 올 들어 ‘2% 선’이 깨진 시중은행의 정기예금 금리는 앞으로 1% 중반 선까지 하락할 것으로 보인다. 여윳돈이 있는 사람들은 더 이상 은행 예금에는 바랄것이 없다며 원금 손실 위험이 있는 투자 상품을 선택한다. 이미 큰 금액의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기준금리가 낮아지면서 원리금 상환 부담이 줄어 들 것이라 기대한다. 그러나 정부 시책의 따라 3~5년 전 장기 고정금리로 대출을 받은 사람들은 하염없이 내려가는 기준금리를 바라보면 속이 쓰린다.그러나 가계 빚 급증세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은행권의 주택담보대출 증가액은 지난해 7월 2조6000억원에서 8월 주택담보인정비율(LTV)·총부채상환비율(DTI) 규제 완화로 4조6000억원으로 늘어난 뒤 12월에는 6조2000억원으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올 2월에도 4조2000억원이 늘며 예년 증가액의 세 배 수준을 기록했다.

3%대 주택담보 대출자들은 빨리 2%대로 대출을 갈아타야 된다.

현재 시중에 판매되는 주택대출금리는 최저 2% 대에도 판매가 되다 보니 2~3년전에 대출을 받았다면 반드시 시중에 판매되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를 확인 해봐야한다. 또한 은행별로 거치기간 사용 대한 가산금리 때문에 비거치식 대출이 눈에 띄게 늘었지만 무리하게 납입금액을 늘렸다간 중도상환수수료를 물고 다시 아파트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 불상사도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환능력에 대해 냉정하게 판단해야 한다.한국경제신문사 온라인매체 한경닷컴은 주택.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 업체인 ㈜와우크레딧과 함께 "시대 분위기를 맞추어 복잡한 주택[아파트.주택,전세.빌라.사업자대출] 대출조건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또 시간과 비용도 부족한 고객들을 위해 담보대출금리 비교사이트와 무료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면서 "개개인이 금융사를 일일이 방문하여 비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고, 근래 발표된 저금리 정책 및 전세 값 상승으로 아파트 거래량이 크게 늘면서 문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주택.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와우크레딧은 국내 최고 포탈 ‘네이버부동산’에도 독점으로 주택담보대출 금리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이번에 또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을 오픈하여 더 많은 주택 실수요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어서 "상담을 진행해보면 거의 모든 분들이 해당 금융상품에 대해 지식이 부족한 상태다. 혼자 고민하고 해결하기 보다는 자사의 금리비교 사이트를 통해 우선적으로 상담 받기를 권유드린다"고 전했다. 고객센터 [1600-2599] 전화를 하면 좀 더 빠른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모든 상담은 간단한 절차를 통해 무료로 진행이 되고 있으며 단순 상담을 통해 실시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및 중도상환수수료, 대출 상환 계획 등의 금융컨설팅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문의 : 한경닷컴 뱅크아울렛 (www.hk-bank.co.kr) 무료상담 : 1600-25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