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봄, 나른한 피부에 생기 불어넣는 `차(茶)` 성분 화장품 어때요?

▲이니스프리 모델 윤아

최근 콘셉트 성분을 내세운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차(茶)`의 효능을 고스란히 담은 차 성분 화장품이 화장대 위에 오르기 시작했다. 따뜻한 봄, 차 성분을 풍부하게 담아 나른한 피부에 생기와 휴식을 선사하는 뷰티 아이템을 소개한다.



◇ 폴리페놀 성분 풍부한 홍차, 보습 및 진정 효과 탁월

유럽의 귀족 문화를 상징하는 홍차가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면서 홍차수 원료의 화장품도 주목 받고 있다. 홍차의 폴리페놀 성분은 보습 및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해 환절기 예민한 피부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에이트루 파라다이스 블랙 티 아쿠아 블라썸 에센스`는 홍차 잎과 장미 꽃잎, 라벤더 꽃잎이 조화롭게 블렌딩 된 블랙 티가 함유된 수분 에센스 제품이다. 꽃잎 성분의 블라썸 콤플렉스가 뛰어난 보습과 진정 효과를 발휘하며 소이오일이 보습, 윤기, 영양 효과를 부여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 토코페놀 아미노산 함유한 녹차, 노화 예방에 효과적

가장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녹차는 토코페롤과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세포막의 산화를 막고 노화를 예방함과 동시에 피부에 보습 효과를 선사한다.



`이니스프리 그린티 슬리핑 팩`은 제주 무농약 생녹차수의 신선한 수분을 제품에 담아 건조한 피부를 수분감이 넘치는 촉촉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끈적임이 없는 촉촉한 질감의 슬리핑 팩으로 자는 동안 얼굴이 답답하지 않도록 보호해주며, 다음날 아침까지 촉촉함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에이트루, 이니스프리, 아로마티카, 아베다 차 성분 화장품



◇ 라벤터, 뛰어난 진정 효과…트러블 피부 예방 제격



라벤더는 릴렉싱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나 오랫동안 차로 사랑을 받아 왔다. 라벤더는 스트레스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을 주며 민감한 피부의 트러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아로마티카 라벤더 릴랙싱 토너`는 솜에 얹어 팩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멀티 토너다. 라벤더 성분을 함유해 피부 정화에도 효과적이며 건강한 약산성(PH4.5) 성분으로 피부 밸런스를 유지해줘 건강한 피부를 가꾸기에 적합하다.



◇ 로즈메리, 피부 및 두피에도 효과 발휘



봄에는 얼굴 피부뿐 아니라 예민해지기 쉬운 두피도 신경을 써야 한다. 차뿐 아니라 음식 재료로도 대중화된 로즈메리는 향도 좋지만 노화 예방, 윤기 제공 등 효능이 다양해 두피 관리에도 유용하다.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샴푸`는 가는 모발에서 굵은 모발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한 헤어샴푸 제품이다. 상쾌한 느낌을 전해주는 페퍼민트 성분으로 두피를 시원하게 딥클렌징 해주며, 로즈메리 성분의 윤기와 탄력에너지를 두피에서 모발까지 전해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염보라기자 bora@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훈훈커플 애정전선 이상無...얼마나 잘 어울리나?
ㆍ신인배우 이승호, 19禁 `달샤벳 조커` 유튜브 조횟수 30만↑‥"JYP 미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위메프 업계 3위 추락?... `열정페이` 논란 악영향 미쳤나?
ㆍ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스타들 노란리본 추모행렬.."고맙고 우리가 미안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