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 연차` 5월 직장인 방학, 5월 탄생화는?

▲(사진=KBS 뮤직뱅크 캡처)

`꿀 연차` 5월 직장인 방학, 5월 탄생화 화제



`가정의 달` 5월 탄생화는 무엇일까. 황화구륜초, 미나리아재비, 민들레 등이 대표적인 5월의 꽃이다. 화사한 색깔과 아름다운 자태로 꽃 애호가들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런 가운데 5월 전국 단기방학 소식이 전해졌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내달 1일부터 14일까지 봄 관광주간을 맞아 정부부처, 전국 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 학교 등이 참여해 `공무원과 근로자의 휴가 가기’ 를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5월 가족여행도 가능해졌다.

특히 5월은 어린이날(5일, 화요일)과 석가탄신일(25일, 월요일)이 있다. 연차를 쓰면 황금 연휴로 연결된다.



2015년은 공휴일이 총 66일이다. 지난해 68일보다 이틀 줄었다. 하지만 대체휴일제가 시행된다.



올해 설 연휴가 대표적이다. 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연휴였지만, 수요일~금요일이기 때문에 주말을 합치면 총 5일을 연휴로 사용할 수 있었다. 특히 일부 직장인은 이틀 연차를 활용해 총 9일간의 황금연휴를 보낸 바 있다.



9월 추석 당일은 일요일(9월 27일)이지만 `대체휴일제 시행`에 따라 추석연휴는 최장 5일이나 된다.



한글날(10월9일)과 성탄절(12월25일)은 금요일로 사흘간 쉴 수 있다.



한편, 코레일 측은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황금연휴 붐비는 날을 맞아 KTX를 증편한다고 밝혔다.



코레일은 5월 2일부터 5일까지 KTX 28회, 누리로 12회, 무궁화호 2회를 추가로 편성해 가족단위 여행객의 편의를 도울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코레일 측이 최근 벚꽃길 5곳을 추천했다.



코레일이 추천한 곳은 지하철 1호선 인천역, 송내역, 월계역∼방학역, 금천 구청역∼가산디지털단지역, 신창역이다.



인천역



인천역에는 자유공원이 있다. 인천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들어서자마자 벚꽃이 반겨준다. 또 인천엔 유명한 차이나타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된다.



송내역



송내역에는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인천대공원 벚꽃터널이 있다. 봄 햇살을 받은 수 백개의 벚꽃나무가 방문객에게 인사한다.

이밖에 월계역∼방학역 구간 중랑천 벚꽃 길, 금천구청역∼가산디지털단지역 구간 벚꽃 십리길, 신창역 순천향대학교 캠퍼스 벚꽃광장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연애의 맛` 강예원 D컵 볼륨이 콤플렉스라고?… 오지호 반응은?
ㆍ허지웅 썰전 하차, sns글 보니 `보기 싫은 사람` 누구?
ㆍ수상한 로또 763억! 1등 당첨자 37명 모두 한곳에서.. 폭로된 진실!
ㆍ장동민 한밤 보도 반박 `3시간vs30초` 진실 공방… 옹달샘 기자회견 진정성은?
ㆍ나비컴백, 터질듯한 D컵 볼륨이 자연산? 해명 들어보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