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서민금융 유관기관, 유기적 연계체계 구축하라"

임종룡 금융위원장이 서민금융 유관기관장들과 만나 "서민금융지원대책이 현장에서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적극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임 위원장은 29일 이종휘 미소금융중앙재단 이사장과 이종욱 국민행복기금 이사장 및 금융감독원, 자산관리공사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임 위원장은 "이번 서민금융 대책은 단순히 자금을 지원하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다"며 "빛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을 지원해 궁극적으로 자활할 수 있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서민금융진흥원 설립을 위한 법률이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되기를 희망한다"며 "진흥원 출법 전이라도 맞춤형 연계지원이 가능하도록 규관기관간 유기적인 연계체계를 미리 구축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임 위원장은 간담회에 앞서 KB국민카드와 유관기관간 소액신용카드 발급을 위한 MOU에도 참석해 "재기 의지가 있는 성실상환자의 제도권 금융이용 기회가 확대되고 정상적인 금융생활로 복귀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체결된 MOU에 따라 KB국민카드는 채무조정을 받아 변제액을 24개월 이상 성실상환한 채무자에게 50만원 한도의 신용카드 발급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실시합니다.




이지수기자 js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무한도전 유이, 모델 뺨치는 D컵 볼륨 몸매 ‘아찔’
ㆍ이재은 이혼? 44→77 사이즈 충격 변화 ‘안타까워’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런닝맨 황승언, 男心 홀리는 `C컵 볼륨 몸매`에 이광수-개리 반했나?
ㆍ너를 사랑한 시간 하지원, 19禁 `야한 몸매`에 이진욱-엘 빠졌나?..`풍만 D컵` 눈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