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2015 마을기업 온라인 페어 진행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는 행정자치부와 함께 내달 19일까지 `우리마을의 맛과 멋, 오감충전` 온라인 페어를 진행하고, 마을기업의 우수상품들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마을기업 우수상품이란 지역 주민들이 마을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하여 부가가치를 높인 상품들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이 상품 중 30여개를 선정해 G마켓, 옥션의 홈페이지 및 모바일 행사 페이지에 노출하고, G마켓 슈퍼딜과 옥션 올킬 코너에도 매주 선보일 예정이다. 신선식품 코너에서 판매되는 `잔다리 전두부`는 일반 두부와는 달리 껍질만 벗긴 생콩 미세분말로 제조돼 진한 맛이 특징이다. `대봉감 말랭이`는 친환경농법으로 재배한 감을 먹기 편하게 소포장했다. 이밖에도 `산이 고운 아카시아 벌꿀`, `산양 요구르트`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마을기업 상품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샤오미 웹캠`를 증정한다.



온라인 페어 홍보 및 마을기업 우수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혜택의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행운의 복권왕` 이벤트에서는 총 600명을 추첨해 `경기평택 고래실쌀`(10kg)이나 `해운대 달맞이빵`(1상자), 또는 `산머루쨈`을 증정한다. 매일 20명을 선정해 마을기업 우수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체험해 볼 수 있는 `1000원 딜` 이벤트도 진행한다. 1000원 딜 상품으로는 `산양유 치즈 쿠키세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다양한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G마켓은 결제 금액에 따라 중복 사용 가능한 1000원 슈퍼쿠폰(5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슈퍼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을 매일 각각 선착순 5000명에게 제공한다. 5000원 슈퍼쿠폰(2만원 이상 구매 시)은 선착순 2000명에게 매일 지급한다. 옥션은 1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쿠폰(최대 5000원)을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제공한다. 더욱 자세한 프로모션 및 상품 정보는 G마켓과 옥션 각 사이트에서 `오감충전` 또는 `마을기업`을 검색하면 확인 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 제휴사업2팀 김세훈 팀장은 "행정자치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페어는 마을기업에게 지속 가능한 온라인 판로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며 "G마켓과 옥션은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마을기업의 우수한 상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을기업이란 마을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지역의 각종 자원을 활용해 사업을 진행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이다.


문정원기자 garden@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힐링캠프 길해연, 8년전 남편과 슬픈 이별.."공연 중에.."
ㆍ마음의 소리 TV 시트콤 제작, 애봉이는 누구? "강균성vs정준하vs김병옥" 후보 보니..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SBS 스페셜 이재은, 19禁 의상으로 출연 정지 `얼마나 야하길래`
ㆍ힐링캠프 황석정, 그녀가 서울대를 포기한 사연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