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민국 지자체 영상대전 `대상`

한국경제TV와 한국도시문화학회가 공동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영상대전`에서 충남 서산시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영상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와 지자체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를 엄수영 기자가 소개합니다.

"영상을 보니 이 지역에 한 번 가보고 싶다"

한국경제TV와 한국도시문화학회가 공동 주최한 `2015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영상대전`이 개최됐습니다.이번 행사는 지자체 브랜드화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인 영상물을 수도권 소비자들에게 소개해 어려워진 지자체의 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송재조 한국경제TV 대표이사

"`올 여름 휴가는 국내에서` 라는 범국민적 캐치프레이즈가 벌어지고 있는 요즘 이번 영상대전이 온 국민들에게 다시 한 번 각인되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이번 영상대전은 22개 지자체에서 41편의 작품이 접수돼 치열한 경쟁 속에 진행됐습니다.

지역홍보와 관광명소, 농수산 특산물, 지역축제·행사 등 4개 부문에서 출품한 영상을 부문별로 평가해 우수 영상물을 선정했습니다.영예의 대상은 충남 서산시가 차지했습니다.

서산시는 대표 관광명소인 서산9경 항공촬영 영상을 통해 관광지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이완섭 서산시장

"영상대전에서 대상을 받은 것을 기점으로 해서 앞으로 이 분야에 더욱 많은 노력을 기울여서 서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산수, 또 산업적인 모든 측면을 잘 담아서 많은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상은 광주광역시, 공주시, 단양군, 완도군, 우수상은 울산광역시 울진군 철원군 곡성군이 수상했습니다.

시정 홍보와 지역 경쟁력 강화 차원에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영상.

`2015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영상대전`은 영상에 담긴 메시지가 지자체 곳곳에서 실현되기를 기원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한국경제TV 엄수영입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태도 논란` 인기가요 태연 악플 법정 대응, 충격적 악플 내용 보니… `너무해`
ㆍ김선신 아나운서, `몸매는 19禁+마음은 순수` 15만원 사기 당한 사연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프로농구 승부조작 혐의 파문.. 전창진 이어 문경은도 조작의혹
ㆍ안철수 이름값 하네··"민간 사찰, 로그파일 분석하면 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