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선생표 파기름 오징어 볶음 레시피 공개 '군침 도는 비주얼'

'집밥 백선생' 백종원 /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진=tvN 방송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오징어 숙회 레시피를 공개했다.21일 방영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표 오징어 볶음을 포함해 오징어 숙회, 오징어 무침, 중국식 오징어 튀김 레시피들이 공개됐다.

이날 백종원은 '백선생표 파기름 오징어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모든 야채는 큼직큼직하게 썬다"고 첫 번째 팁을 공개했다. 양배추, 고추 등의 재료를 큼직하게 썰고, 오징어를 썰어 재료 준비를 마친 백종원은 이어 결정적 팁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가정집의 가스렌지는 화력이 세지 않다. 파를 잘게 설어 프라이팬에 넣고, 그 다음 식용유를 세큰술 넣는다. 그 후 파를 볶아주면 기름 향이 난다. 파기름을 내면 맛있다"고 말했다.이어 백종원은 "파가 노릇노릇해졌을 때 오징어를 넣고 볶아준다. 그 다음 양념장을 넣는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제일 먼저 단맛으로 설탕을 한큰술, 마늘 한큰술, 고추장을 한큰술, 간장을 다섯큰술, 고춧가루를 세큰술 넣는다. 고춧가루가 타려고 하면 물을 한 컵 넣고, 이후 채소와 함께 볶아주면 된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채소를 넣고 볶다 불을 줄이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으면 된다. 채소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접시로 옮겨 담으면 된다"며 요리를 완성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요리 불능 네 남자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이 '백선생' 백종원을 만나 요리인간으로 거듭나는 모습을 담아낸다.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방송.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