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분기 영업익 6507억원...예상치 부합
입력
수정
기아자동차가 조금 전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영업이익이 지난해 4분기 이후 2분기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조현석 기자.
네. 기아자동차가 시장 예상치에 부합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기아차는 2분기에 매출 12조4411억원, 영업이익 650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2%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15.5%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1.3%, 영업이익은 27% 급증하면서 실적 회복세를 나타냈습니다.
2분기 영업이익률도 5.2%로 지난해 2분기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기아차는 "러시아 루블화가 급락하고, 유로화가 하락하는 등 환율 악화의 영향으로 수익성이 낮아졌지만 해외 주요시장에서 판매가 늘었고, 고수익 차종 비중이 확대되면서 수익성을 방어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판매는 지난해 출시한 신형 카니발과 쏘렌토 등 RV 판매 호조에 힙입어 증가했습니다.
2분기 판매대수는 77만 7112대로 지난해 2분기에 비해 0.2%, 올해 1분기에 비해 3.5% 각각 늘었습니다.
기아차는 “하반기 경영환경 악화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면서도 "신차 출시와 내실경영으로 수익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경제TV 조현석입니다.
조현석기자 hs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배우 신민아, 김우빈과 열애 인정 "조심스럽게 만남을 가지고 있어"
ㆍ배수정vs강승현 `하의실종` 패션으로 男心저격 `후끈`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썸남썸녀` 양민화vs`끝까지간다` 은가은, 19禁 볼륨 대결 승자는?
ㆍ백종원父 백승탁, 골프장 캐디 성추행 혐의 경찰조사…강제 추행 vs 부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