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에서 해외축구를 라이브로…다음카카오, EPL 생중계 서비스

다음카카오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리그가 종료되는 내년 5월15일까지 2015-2016 시즌 전 경기를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초고화질(HD) 생중계로 제공한다.모바일에서 카카오TV를 이용하면 더 이상 혼자 볼 필요 없이 카카오톡 채팅방에 친구들을 모아 함께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채팅방 내에 실행되는 카카오TV 전용 플레이어로 실시간으로 경기 관람과 동시에 응원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홀로 경기에 집중하고 싶다면 다음 스포츠나 다음tv팟을 이용해 PC와 모바일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카카오TV에서도 친구와 공유하지 않고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하면 된다. 이용자의 접속 환경이나 기기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경기를 놓친 축구팬들을 위해 다음 스포츠는 경기 종료 후 하이라이트 장면을 주문형비디오(VOD) 영상으로 제공한다. VOD 영상 클립은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로도 공유가 가능하다.한편 다음 스포츠는 8월 중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를 포함한 다양한 해외 축구 경기를 즐길 수 있는 '3분 축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자동차 보증서비스 경쟁 '후끈'…"5년간 워런티 걱정 끝"] ["대화면 원조, 애플 아닌 삼성"…뉴욕에 '빅3' 뜬다] ['마스터 J' 정용진 부회장, 슈퍼히어로 모아 이마트 변신 노린다] [교사가 성범죄로 수사받으면 직위해제, 형 확정시 '영구퇴출'] [네이버 '실적효자' 라인 첫 뒷걸음질…유료화 득될까 독될까]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