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도구 관리법, `내 얼굴에 진드기가?` 모낭충 예방법

뷰티 도구 관리법

뷰티 도구 관리법, `내 얼굴에 진드기가?` 모낭충 예방법



뷰티 도구 관리법이 화제인 가운데, 모낭에 기생하는 모낭충을 예방하는 방법에도 눈길이 모인다.

모낭충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키는 기생성 진드기로 여드름 진드기라고도 부른다.

모낭충의 몸길이는 암컷 약 0.4mm, 수컷 약 0.3mm 정도이며 대체로 길쭉한 모양을 하고 있으며, 사람의 눈꺼풀이나 코 주위, 외이도, 머리 등의 피지선과 모낭에 기생하며 트러블을 유발한다.



병원성은 없지만 모낭충의 수가 늘어나면 모낭에 염증을 일으키며, 사람 외에도 개나 말, 소 등에 기생하는 종도 있지만 이들 종은 병원성이 강하다

만약 얼굴 부위 별로 코, 턱, 입 주위에 뾰루지가 자주 일어난다면 모낭충으로 인한 염증을 의심해볼 수 있다.



또한 피부 염증이 쉽게 가라앉지 않거나 눈 주위가 따끔거려 눈물이 나는 등의 현상이 일어나면 모낭충에 의함일 수 있다. 더불어 모낭충으로 인한 추가적인 피부 질환을 억제하기 위해 청결 관리에 주의해야 한다.



모낭충 예방을 위해서는 뾰루지 가라 앉히는 법으로 효과적인 천연 비누 등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여 피부 모공에 피지와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방지해야 한다.



피부 트러블 관리용으로 출시된 클렌징 제품은 각종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모공 청결 관리에 도움을 주지만 지성 피부로 인해 트러블이 자주 나는 얼굴에는 클렌징 도구를 함께 사용해 관리해 주는 것이 좋다. .



특히 얼굴에 뾰루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피부과에 방문해 전문의에게 진단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무료 웹툰 보기


문미경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돌아온 황금복` 이엘리야, 비키니 입고 카페에?…몸매 자신감 `대박`
ㆍ황정민 아나운서 교통사고, 후방에서 트럭이…현재 상태는?
ㆍ"홍진영" SNS에 공개!! 하루종일 먹어도 "이것"이면 몸매 걱정 끝?!
ㆍ라디오스타 전진, 전 여친 이시영과 우결? “연락 안 해“
ㆍ박원순 시장, MBC 고발 "허위왜곡보도...손해배상 청구할 것"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