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국제회의센터 중장년 대상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개설
입력
수정
이대 국제회의센터·고용노동부·산업인력공단 공동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소장 황혜진 교수)가 중장년층 대상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을 이달 18일까지 실시한다.
중장년층 대상 국제회의·국제기구 유치전문가 육성
18일까지 30명 선발… 교육비 전액 '무료'
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가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으로 개설한 이번 과정은 만 40세 이상의 사회경험을 갖춘 중장년층의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회)분야 진출을 돕기위한 중장년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 다양한 사회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중장년층이 정부기관이나 협회, 국제기구 유치를 통해 국제회의기획자 등 MICE 전문인력으로 제2의 인생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오는 10월부터 12월 말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중장년층의 재취업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생애재설계 멘토링, 기본역량강화교육, 기업맞춤훈련, 커리어코칭, 현장교육 등이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다. 수료 후에는 교육생들이 관련 기업이나 기관, 국제기구 등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30명을 선발하는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신청마감은 오는 18일이다. 고용보험 미취득자,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40세 미만도 신청할 수 있다. 만 40세 이상으로 해외근무 경험자, 국제회의분야 관련 종사자, 외국어 가능자는 선발 시 우대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이화여대 국제회의센터 국제회의·국제기구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whaconvention.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icmc@ewha.ac.kr)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02-3277-4050.
이선우 기자 seonwoo_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