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갑시다"…게임업계 `상생` 화두

국내 게임업계가 안고 있는 문제 가운데 하나가 빈익빈 부익부 현상입니다.그런데 게임산업 생태계가 조금씩 바뀌고 있습니다.게임 플랫폼과 유통 기업들이 개발사와 손잡고 동반성장에 나서고 있습니다.임동진 기자입니다.게임 유통 개발 기업 네시삼십삼분이 개발사와의 협력관계를 강화하는 한편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지금까지 네시삼십삼분은 협력모델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왔습니다.이는 개발사에 기술과 마케팅, 재무 등을 각각 지원하는 것으로 전 세계 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블레이드’ 역시 이 같은 시스템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여기에 한 발 더 나아가 네시삼십삼분이 투자, 퍼블리싱 계약을 한 기업들과 연합을 구성해 기술, 인적교류를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즉, 개발사 끼리도 서로의 자원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연합 전체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겁니다. 소태환 네시삼십삼분 대표“4:33 유나이티드에는 해외 개발사들도 들어오고 있는데 국내 기업과 해외 기업 간 교류를 확대해서 장기적으로는 개발사 내부에 글로벌 감각과 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게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네시삼십삼분은 올해 모바일 게임 시장 석권이란 포부도 내비쳤습니다.이를 위해 로스트 킹덤, 삼국블레이드 등 18종의 신규 게임을 출시해 글로벌 시장까지 공략한다는 목표입니다.지난달 말 카카오는 게임 파트너사들에게 받던 수수료제도를 손질해 월 매출 3천만원 이하 개발사에게는 입점 수수료를 전액 면제해 주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대신 광고 플랫폼을 제공하고 그 수익을 나눠 상생하겠다는 겁니다.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게임시장을 뚫기 위해 업계의 협업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임동진입니다.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한국경제TV 핫뉴스ㆍ서유리 "강타와 7살 차이…우리 부모님도 7살 차이" 무슨 뜻?ㆍ한국은행이 8개월째 기준금리 동결한 5가지 이유ㆍ‘비정상회담’ 장동민, “방송국 것들은 은혜를 몰라” tvN에 돌직구 ‘폭소’ㆍ레이디스코드 컴백, 故 권리세-고은비 없이 활동재개…응원물결ㆍ[카드뉴스] 가난 속에서 탄생한 대박 아이디어, 에어비앤비 이야기ⓒ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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