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공감경영대상] 직접 도정한 메밀 갈아 뽑은 순메밀 막국수

메밀연가가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에서 주최하는 ‘2016 올해의 소비자공감 브랜드 대상’ 한식전문점 부문 대상을 받았다. 메밀연가는 직접 도정한 메밀을 갈아 국수를 뽑는 순 메밀 막국수 전문점이다. 막국수, 칼국수, 왕만두, 전병, 전 등 메밀로 만든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메밀은 무기질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곡식이다. 순 메밀은 특성상 반죽을 미리 해놓을 수 없어 주문과 동시에 반죽해 국수를 만들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린다. 순 메밀국수는 색깔이 연하고 뚝 뚝 잘 끊기는데 이는 100% 순 메밀임을 보여주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정수민 대표(사진)는 아이템을 정한 뒤 2년에 걸쳐 세심하게 창업을 준비했다. 그는 “국수에 밀가루를 섞는 일부 업소와 달리 소비자에게 100% 순수한 메밀 맛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향, 치자, 청공, 당귀 등 10가지 한방재료를 넣어 삶은 한방족발 역시 대표메뉴다. 단품으로는 동치미 막국수, 비빔 막국수, 명태식해 막국수 등이 있고 겨울철에는 들깨 메밀 칼국수와 들깨 감자옹심이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물 칼국수, 매생이 굴 떡국, 능이 오리백숙, 참옻 오리백숙 등 겨울 메뉴도 새롭게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