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 롯데시네마, 공채 선발·간부사원 승진 시 여성 비율 할당
입력
수정
지면C2
대상롯데시네마는 미래 경쟁력은 여성 인재 확보 및 육성에 있다고 보고 그룹 공채 선발 및 간부사원 승진 시 여성 비율을 할당하고 있다.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를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여성 인재의 잠재력을 가치있게 생각하고 이들의 근로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임산부를 배려하기 위해 출산 축하금과 선물, 출산 입원비를 지원해 출산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과다한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고 있다. 1인용 소파 및 젖병 소독기 등이 구비된 모유 수유실도 운영한다. 또한 자체 제작한 임산부 배지를 통해 내부 직원과 고객의 배려를 유도한다.롯데시네마는 여성 인재들이 육아 부담에 따른 경력단절 방지를 위해 만 8세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직원을 대상으로 육아휴직을 의무화하고 있다. 2016년 5월 개원한 직장 내 어린이집 이용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실제로 육아휴직 의무화 이후 임직원 사용률이 84.8%에서 98.6%로 크게 늘었다.
또한 롯데시네마는 가족생활과 조직생활의 균형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4년 1월부터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지정해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독려하고 있으며 2016년 4월부터는 매주 수요일 및 금요일로 확대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