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목보’ 신현우, 솔로 데뷔 앨범 `죽지 못해 살아` 발매

가수 신현우가 25일 0시 솔로 데뷔 앨범 `죽지 못해 살아`를 발매했다. 지난 2015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2-케이윌`편에 출연해 일명 `춤추는 나얼`로 화제를 모았던 가수 신현우가 `죽지 못해 살아`를 발매하며 솔로로 데뷔했다. 신현우의 첫 솔로 데뷔 앨범 타이틀곡 `죽지 못해 살아`는 정통 발라드 장르의 곡으로 아픈 이별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풍성한 스트링 사운드가 인상적인 노래다. 특히 이별 후에 겪는 감정과 마음을 절절하게 담아내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인 신현우의 애절한 보컬을 극대화시킨 노래다. 작곡에는 신현우와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와 로꼬가 부른 `우연히 봄`, 정기고와 우주소녀 멤버 다원의 `소소하게 조금씩`, 어쿠르브의 `잠깐만요`를 작곡한 김노을(미친기집애)이 함께 곡을 완성했으며 밴드 다운헬의 기타리스트 노경환, 편곡에 작곡가 조창환과 같은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소속사 크레이지 사운드 측은 "그동안 작곡가로 이름을 알린 신현우의 첫번째 앨범으로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타진 중에 있다"며 "또 한명의 실력파 남자 솔로 보컬로서 대중들에게 믿고 듣는 노래를 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현우는 지난 2006년 혼성그룹 `바나나보트`로 데뷔했다. 이후 작곡가로서 신현우는 예명 `신또`라는 이름으로 가수 숙희, 오병길, 벨로체, 성수진 등의 다수의 가수들의 노래를 프로듀싱 및 작곡하며 활동을 펼쳐왔다. 지난 2015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2-케이윌`편에 출연해 일명 `춤추는 나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신현우는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여러 음악을 들려줄 수 있는 가수 활동에 매진할 계획이다. 한편, 신현우의 솔로 데뷔 앨범 `죽지 못해 살아`는 25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불타는 청춘` 류태준 합류 女心 `들썩`… "스킨십 좋아한다" 무슨 말?
ㆍ`불청` 이연수, 류태준 첫눈에 반해?.. "잘생겼다"
ㆍ정미홍, 표창원 `더러운 잠` 그림에 "모멸감 느껴.. 고발·퇴출시킬 것"
ㆍ‘불타는청춘’ 류태준, 롱코트 휘날리며 여심강탈…47세 미친 비주얼 ‘깜짝’
ㆍ`360만원 굴비` 등 초고가 선물세트 없어서 못판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