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부동산]대명건설, 지식산업센터 '불패신화' 잇는다
입력
수정
문정역 대명벨리온 성공 이어 시화공단 사업도 이끌어리조트 전문기업으로 잘 알려진 대명건설이 '문정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사업 성공에 이어 이번에는 경기 시흥시 정왕동 1263-1,2번지에 들어서는 초대형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 프로젝트에 참여해 이달 중 본격 공급에 나선다.
대한민국 대표 리조트 기업 노하우 접목에 업계 '주목'
연면적 10만8944.25㎡, 지상 10층 규모로 공장 382호실, 상가 119호실, 기숙사 148호실이 들어설 예정이다.시화공단 내 최대 규모인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는 입지, 특화설계, 합리적 분양가 등 3박자를 고루 갖춘 단지로 주목을 끌고 있다.우선 지식산업센터에서 일하게 될 근무자들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시화산업단지 센트럴병원과 롯데마트가 인접할 만큼 중심부에 위치해 차량 접근성이 뛰어나며 시화공단 내 지원시설의 중심지 시화 공구‧유통상가와의 거리가 8m로 바로 인접해 시인성이 우수하다.
정왕역과의 거리가 불과 2.3㎞이며 군자, 정왕, 서안산, 남안산 IC도 가깝다. 인천, 광명, 부천, 안산, 안양시도 20㎞ 이내로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 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의 교통망을 이용하면 접근이 용이하다.특히, 송도신도시, 남동공단, 반월공단, 시화 MTV 등 뛰어난 산업환경을 갖춰 교통, 비즈니스, 편의생활이 가능하다.
특화설계도 주목거리다. 상업시설, 지원시설, 공장 층고가 6~7m로 실내공간을 복층처럼 2배로 사용할 수 있어 시화유통상가, 공구상가가 입점하기에 최적화돼 있다. 상주업체 직원들의 숙박을 해결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기숙사 시설(층고 4.5m)도 마련돼 있다.
국내 최대 9.2m 주차램프 폭과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5톤 차량 진입도 가능하고 1㎡당 1.5톤의 하중도 감당할 수 있는 내구설계와 공용 에어컴프레셔실도 마련돼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1279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어 인근 주차난까지 해소할 수 있다.입주기업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풍부하다. 취‧등록세 50% 감면, 재산세 5년간 37.5% 감면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 정책자금 최대 70% 대출 등이 지원되며, 효율적인 관리비도 장점이다.
부동산전문개발기업 한백씨엔티 관계자는 “정왕 대명벨리온 만성 지식산업센터는 국내 최고의 리조트 건설 기업 대명건설이 참여하는 사업으로 시화공단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입주기업들이 안정적인 경영을 할 수 있는 특화 설계 지식산업센터로 지어질 것”이라고 소개했다.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는 평가다. 지식산업센터 지상 1층은 3.3㎡당 690만원에 불과하다. 상가도 실 투자금 2억원대부터다.자금관리 및 시행수탁은 생보부동산신탁이 맡았고 현재 예약 신청서 접수 중이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1262-5번지 1층에 위치해 있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