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API 기반 비즈니스 추진 위해 로보어드바이저사와 MOU 체결

(19일(목) 오후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쿼터백자산운용`과의 MOU체결식에서 KB증권 이형일 WM총괄본부장(왼쪽)이 쿼터백자산운용 장두영 대표이사(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B증권(사장 윤경은, 전병조)은 로보어드바이저사와 증권거래 API 기반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이번 MOU체결은 로보어드바이저사(이하 RA사)의 비대면 투자일임계약이 허용됨에 따라, 고객에게 RA사와 KB증권의 협업을 통한 One-Stop 투자일임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9일 오후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MOU체결식은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을 비롯한 KB증권 임직원 및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정인영 대표이사, 쿼터백자산운용 장두영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KB증권은 투자일임계약에 필요한 계좌개설·직접 일임프로세스·성과 조회 등의 금융플랫폼을 Open-API 방식으로 RA사에 제공하고, 제휴 RA사는 각 사만의 특색을 활용한 전용 투자일임서비스 앱을 출시할 예정입니다.또 로봇기반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에임과도 KB증권의 API를 활용한 보다 나은 고객경험과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이번 MOU체결로 KB증권은 물론 RA사 모두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은 고객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혁신적인 디지털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보미기자 bm062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