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오피스텔, 서면 최초 테라스 설계 도입한 `데시앙 스튜디오`

-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 따라 소형 오피스텔도 차별화 바람

- 특화평면, 우수한 공간활용능력은 물론 희소성까지소형 오피스텔이 진화하고 있다. 최근 1~2인 가구가 늘며 초소형 평면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면서 차별화된 설계를 갖춘 오피스텔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 특히 테라스, 복층 등을 갖춘 주택은 공간을 활용하기 좋고 희소성까지 갖춰 인기다.

또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홈족(Home族)`,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팸족(Pet+Family族) 등 변화한 라이프스타일도 주거시설을 바꾸고 있다. 1인가구의 확대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늘며 차별화된 설계, 편의시설을 갖춘 주택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근 분양한 오피스텔 중에서도 테라스 특화 설계가 도입된 단지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4월 경기도에 공급된 `안산 중앙역 리베로`의 경우, 테라스 설계가 도입된 전용 33㎡ 29C타입이 최고 경쟁률 20대 1을 기록했다. 이는 2대 1의 평균경쟁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로 테라스 평면의 인기를 실감케 한다.특화된 오피스텔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태영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시행·수탁하는 `서면 데시앙 스튜디오`가 서면 최초로 테라스 평면과 다양한 서비스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단지는 부산시 부산진구 부전동 534-2번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22~41㎡ 총 734실로 구성된다.

우선 서면 데시앙 스튜디오는 테라스 설계(일부 세대)를 적용해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경관과 조망을 극대화한다. 건물 입구에는 웰컴스퀘어 개방공간과 대리석 마감을 사용한 호텔형 로비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단지 안에는 3개 층 높이 천정고 피트니스센터, 문화공연장, 옥상에는 루프탑 멍트럴파크(반려동물공원)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하기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 문열림 및 엘리베이터 호출이 되는 원패스시스템, 각 층에서 분리수거가 가능한 층별 분리수거 시설, 코인세탁실을 도입한다. 층별로 CASCADE 보일러실을 적용해 입주민의 활용공간을 늘리고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다. 이외에도 운전자가 직접 주차하는 방식인 자주식시스템을 적용해 주차 시간 단축 및 관리비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서면 데시앙 스튜디오는 교통·편의시설이 우수하다. 부산 제1상권인 서면상권이 도보권에 있고, 단지 주변으로 롯데백화점, 쥬디스태화, NC백화점, 서면지하상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대중교통은 부산 지하철 1,2호선이 지나는 서면역과 1호선 범내골역이 단지와 가깝고, 도로 교통망은 중앙대로, 황령터널이 인접해 부산 전 지역으로 이동하기 쉽다.

한편 `데시앙 스튜디오`는 태영건설이 새롭게 론칭한 프리미엄급 오피스텔 브랜드로 주거문화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온 태영건설의 노하우가 집약될 것으로 보인다.

서면 데시앙 스튜디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동천로 4에 위치해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