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10일 신스팝 장르 신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발표



DAY6가 10일 오후 6시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 및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발매한다. 지난 6월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를 발매하고 6개월여 만에 컴백하는 DAY6는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로 다시 한 번 `청춘`을 노래한다.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신스팝 사운드를 DAY6가 새롭게 재해석한 곡. 20대의 찬란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DAY6 멤버들은 이번 신곡을 통해 한층 더 풍부해진 감수성을 표현하고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한다.

아울러 다섯 멤버들은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아픈 길`, `두통`, `121U`, `완전 멋지잖아`, `마라톤`, `Beautiful Feeling`까지 전 트랙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앞서 DAY6는 80년대 록스타 비주얼을 연상시키는 아트 포스터, 붉은 조명 아래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실루엣 티저, 멤버들의 와일드한 매력이 돋보이는 개인 및 단체 이미지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선보이며 신선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 지난 8일 공개한 앨범 샘플러 영상에서는 멤버들이 신스팝 느낌으로 스타일링하고 멋스러운 비주얼을 뽐내 이목을 끌었다. 특히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의 유려한 사운드와 멤버들의 다채로운 분위기가 어우러져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면서 음악팬들의 기대를 증폭시켰다.

지난 6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데뷔 후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를 진행 중인 DAY6는 지난달 9일(이하 현지시간) 토론토, 11일 미니애폴리스, 14일 애틀랜타, 16일 필라델피아, 18일 LA, 23일 상파울로, 26일 산티아고까지 총 7개 미주 지역, 또 이달 8일 자카르타서 단독 콘서트를 성료하며 `K팝 대표 밴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DAY6는 내년 1월 18일부터 모스크바, 마드리드, 베를린,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까지 유럽 투어에 돌입해 `글로벌 밴드`로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DAY6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라는 타이틀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연말을 함께 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