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베트남 FTA 30일 서명…"관세 99% 철폐" - 베트남 비즈뉴스 헤드라인

▲ EU-베트남 FTA 30일 서명…"관세 99% 철폐"

유럽연합은 오는 30일 베트남과 사실상 모든 상품의 관세를 철폐하는 것을 골자로 한 자유무역협정과 투자보호협정에 서명할 것이라고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가 현지시간 25일 밝혔습니다.EU와 베트남의 무역규모는 상품 교역 500억 유로, 서비스 40억 유로에 이릅니다.

EU와 베트남은 지난 2015년 12월부터 협상을 벌여왔습니다.

▲ 호찌민 아파트 값, 최근 5년간 연평균 10%↑호찌민시 아파트 값이 2014년부터 지난해(2018년)까지 최근 5년간 연 평균 1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국계 부동산 전문기관 세빌스(Savills)에 따르면 같은 기간 거래량은 연 평균 44% 늘었습니다.

특히 지난해 거래량은 4만9천 건을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지난해 말 1제곱미터 당 평균 가격은 1,600달러에 달합니다.

▲ 빈그룹, 뚜옌 꽝 지역 테마파크·리조트 건설

베트남 빈 그룹이 베트남 북부지방의 뚜옌 꽝(Tuyen Quang)지방의 옌 손(Yen Son)지구에서 테마파크·리조트 프로젝트 기공식을 열었습니다.테마파크는 물론 건강증진센터와 골프장, 다양한 타입의 빌라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2021년 완공 예정으로, 같은 해 운영을 시작할 전망입니다.

▲ 빈그룹 자회사 빈파, 호찌민 의약품시장 진출

베트남 빈 그룹 의약품 사업 관련 자회사 빈파(Vinfa)가 호찌민시 진출을 준비합니다.

우선 빈 그룹 편의점 사업 자회사 빈마트(VinMart) 주변에 소매점을 열 예정입니다.

빈파는 지난해 11월 하노이시에서 소매점 11곳을 열고 의약품 유통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 뱀부항공, 2023년까지 항공기 20대 추가 확보

베트남 교통부가 FLC그룹 자회사인 뱀부항공이 내놓은 항공기 보유수 확대안을 승인했습니다.

이로써 뱀부항공은 기존 10대인 항공기를 2023년까지 30대로 확대할 방침입니다.

교통부는 이와 함께 뱀부항공에 항공기 운항 요원과 안전 보장 능력을 확보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