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고객 추천 기업 1위' 선정…국내판매 성과

금호타이어는 18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9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KNPS, Korean NetPromoter Score)' 조사에서 승용차 타이어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KNPS는 한국 각 산업의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본 고객이 이를 얼마나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가를 조사해 수치화한 지수다. 올해 KNPS 조사는 서울 등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의 소비자 1만1천73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부터 4개월간 이뤄졌다.

금호타이어는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 62.1점을 얻어 해당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금호타이어는 국내 타이어 3사 중 내수 점유율 1위를 지키며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한타이어산업협회 통계 자료에 따르면 금호타이어는 지난해 내수 교체용 타이어 652만개를 판매함으로써 국내 3사(금호타이어·한국타이어·넥센타이어) 전체 판매량 중 40.6%를 차지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현재까지도 국내 판매 1위를 지키고 있다.

전대진 금호타이어 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상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고 특히 1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안게 돼 매우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타이어 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지난 10월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 승용차 타이어 부문에서도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