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바비톡, 유저 주도 ‘커뮤니티’에서 생생한 정보 나눠

케어랩스에서 전개하는 대한민국 1등 성형/미용 정보앱 바비톡이 앱 내 활발한 유저 간의 정보 공유로 서비스 경쟁력을 더해가고 있다.

성형 정보 앱 분야에서 최다 회원 수인 360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바비톡은 성형과 미용 시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정보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실질적인 경험담을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큰 장점으로 꼽힌다.이 커뮤니티에는 하루 평균 유저 게시물 2천5백개, 댓글 1만3천개가 작성되며 이용자들에게 소통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에는 전년 대비 자유톡 게시글수가 70%, 댓글수는 84% 증가했으며, 성형톡 게시글수 또한 16% 많이 작성되며 유저간 소통이 더욱 활발해졌다.

이처럼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작성한 상세한 성형 후기나 사진들은 다른 유저들이 신중한 결정을 내리기 전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데이터베이스로 축적되고 있다.

바비톡 유저들의 연령대와 관심 사항을 고려해 선보인 커뮤니티인 ‘자유톡’도 호평을 받고 있다. 자유톡은 유저들이 보다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해 패션/미용, 연애/취미/일상 등 자유로운 주제의 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댓글 또한 마치 친한 친구 사이 대화가 오가듯 달린다.여기에 바비톡은 유저들에게 더 큰 혜택과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 중이다. 최근에는 자유톡에 개인의 OOTD(Outfit Of The Day, 오늘의 패션)를 공유하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5일 동안 2,000명 이상의 유저가 참여하며 높은 호응을 보였다.

케어랩스 바비톡 사업부 신호택 이사는 “유저들의 활발한 정보 공유로 축적된 92만개의 성형 후기는 바비톡의 경쟁력이 됐다”면서, “더불어 커뮤니티 내 유저들의 반응과 피드백도 적극 반영해, 더욱 올바른 성형 결정을 도울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