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대, 2020 전문대학 연계 고교 직업위탁교육 수료식

오프라인 수업과 비대면 수업 병행…학생들 높은 만족도
인덕대학교(총장 윤여송)가 ‘2020학년도 전문대학 연계 고교 2학년 직업 위탁 교육 바리스타&바텐더 과정 수료식을 마무리했다.교육생 24명 전원이 참석해 치러진 이번 수료식에서는 한 해 동안 성실히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우수 수료생을 시상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날 성적 우수상에는 김지윤·도은영 양이, 공로상에는 김건우 군과 이서경 양이, 이성수 군과 홍동영 군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또한 과정을 마친 학생 중 무려 20명이 2021학년도에 운영될 전문대학 연계 고교 3학년 직업교육 바리스타&바텐더 과정에 연계 지원하며 직업 위탁 교육 과정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2020학년도 인덕대학교 직업 교육 위탁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진행하던 수업 방식과 달리 대면 수업과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병행해 진행했다.대면 수업 중에는 철저한 방역을 실시해 학생들의 안전에 힘쓰고 온라인 수업 시에는 실습 수업에 필요한 원두와 핸드 드립 세트를 비롯해 드립 포트, 그라인더, 홈텐딩 조주 기능사 세트 등을 수업 전 학생들에게 미리 제공해 가정에서도 대면 수업과 동일하게 실습수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지식 공유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구축해 강의 업로드부터 실시간 소통 강의까지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수업 참여율과 학습 동기를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다.

이병열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없던 비대면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이 병행됐음에도 불구하고 무사히 과정을 마친 학생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보낸다”라며, “앞으로도 직업교육을 희망하는 고교 학생들에게 본교의 우수한 시설과 인력을 활용한 직업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한편, 인덕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주관하는 전문대학 연계 고교 2학년 직업교육 바리스타&바텐더 과정은 외식과 식음료 서비스 분야의 직업인이 갖춰야 할 기본 자세를 비롯해 기초적이고 실질적인 지식을 제공하며 성공적인 직업 생활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