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바이투게더 ‘Anti-Romantic’, 3주 연속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상위권 유지
입력
수정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 2집 앨범 ‘혼돈의 장: FREEZE’에 수록된 ‘Anti-Romantic’의 틱톡 내 음원 사용 콘텐츠 수가 24일 10만 건을 넘어섰다. `Anti-Romantic` 트랙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630만 뷰를 달성한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Z세대 놀이터 틱톡에서 별도의 프로모션 없이 유저들의 입소문만으로 ‘Anti-Romantic’ 음원 사용 콘텐츠 10만 건을 돌파하는 저력을 과시했다.
‘혼돈의 장: FREEZE’의 시작을 알리는 ‘Anti Romantic’은 일렉트로닉 팝 장르로, 감성적이면서도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소년미가 돋보이는 보컬과 청아한 일렉트로닉 피아노로 시작해 강렬한 리듬 악기와 신디사이저가 추가되면서 짙어지는 곡의 감정선이 매력적이다. 캐치한 노랫말이 특징인 이 곡은 온 마음을 다해도 결국 상처만 남는 사랑을 멀리하고 싶어 스스로를 ‘안티 로맨티스트(Anti Romantist)’라고 부르지만, 결국 ‘너’를 향한 마음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없어 갈등하는 ‘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인과의 관계를 원하면서도 관계에 대한 두려움을 갖는 Z세대가 공감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틱톡 내 트렌딩을 일으키고 있어 눈길을 끈다.
‘Anti-Romantic’은 발매 당일 스포티파이 ‘글로벌 200’ 차트 127위, ‘US 200’ 차트 158위로 진입했고,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3주 연속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미국 내 스트리밍 수도 주목할 만하다. ‘Anti-Romantic’은 미국에서 타이틀곡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제로 바이 원 러브송)에 버금가는 높은 선호도를 유지해 앞으로의 흥행에도 기대가 모인다.
한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혼돈의 장: FREEZE’로 ‘빌보드 200’ 5위를 찍는 등 ‘4세대 아이돌 대표주자’로서의 존재감을 공고히 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