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몰입도 높이는 OST…케이윌·챈슬러 노래 들어볼까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몰입도를 높여주는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이 잇따라 공개되고 있다.

26일 가요계에 따르면 가수 케이윌이 참여한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 OST '내겐 전부인 마음인걸요'가 이날 정오 각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바람이 흘러가는 듯 가볍게 표현한 도입부의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이다.

사랑이 시작되는 순간부터 절정에 이른 순간을 '한낮 꿈이라 해도 멈추지 않아요 / 세상의 어지러운 말들은 신경 쓰지 말아요'라는 가사로 섬세하게 표현했다.

이 곡은 지난 11일 방송된 '고스트 닥터' 4회에서 공개돼 주목받았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측은 "자신의 전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사랑하는 존재를 향한 절절한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라며 "케이윌의 명품 보컬로 진한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소개했다.
싱어송라이터 챈슬러는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경찰수업' OST 첫 주자로 나선다.

챈슬러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OST '비커즈 오브 유'(Because of You)는 이날 오후 발매된다. '너와 나의 경찰수업'은 겁도 없고 답도 없지만 패기 하나는 넘치는 열혈 청춘들의 경찰대학 캠퍼스 라이프를 그린 작품으로 강다니엘, 채수빈 등이 출연한다.

챈슬러는 리드미컬한 기타와 휘슬 악기 선율을 바탕으로 청춘들의 꿈과 사랑을 노래로 그려나간다.

뮤직앤뉴 관계자는 "챈슬러는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 꼽히며 독보적인 감성과 프로듀싱 능력을 보여왔다. 이번 곡에서는 감미롭고 트렌디한 음색으로 드라마의 몰입감을 높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곡 뮤직비디오는 이날 뮤직앤뉴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