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건설산업, ‘오송역 파라곤 스퀘어 1차 단지내 상가’ 공급
입력
수정
2415가구 대단지 독점 단지내 상가동양건설산업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오송바이오폴리스에 짓는 ‘오송역 파라곤(Paragon) 스퀘어 1차 단지내 상가’를 분양한다. 6000가구 규모의 '파라곤 브랜드 시티' 입주민이라는 고정 수요를 갖춘 게 특징이다.
집객력 높은 대로변 스트리트몰 형태
지난해 5월 오송바이오폴리스 B-2블록에 공급된 파라곤 1차는 지하 2층~지상 25층 19개동 2415가구 규모다. 전용 59㎡으로 이뤄져 있다. 지난해 7월 B-3블록에서 파라곤 2차(1673가구)를 분양한 데 이어 이번에 파라곤 스퀘어 1차 단지내 상가와 '오송역 파라곤 센트럴시티 3차'를 동시에 공급한다. B-4블록의 파라곤 3차는 지하 2층~지상 25층, 15개동, 1754가구(전용 68·84㎡)로 구성된다. 이번에 공급하는 상가는 119실 규모다. 대로변 스트리트몰 상가로 조성돼 가시성과 집객력이 뛰어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대형마트, 키즈카페, 전문학원 등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생활밀착 MD(상품기획)로 구성될 예정이다.
상가 주변에는 제2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 등으로 이뤄진 오송바이오폴리스지구가 있어 산업단지의 유동인구를 확보하기 쉽다. 교통 여건도 좋은 편이다. KTX경부선·SRT수서고속철도 오송역이 인접해 있어 서울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세종과 이어진 BRT(간선급행버스체계), 평택~오송 2복선화, 서울~세종 고속도로(예정) 등도 가깝다.
상가 주변에 초·중교가 예정돼 있다. 오송 다목적 체육관, 오송컨펙스(예정) 등 생활편의시설과 송산공원과 오송호수공원이 인접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주거·업무·상업·문화시설을 모두 담은 '올인빌(All in Village)' 트렌드를 반영한 상가로 조성된다"며 "오송바이오폴리스 지구 내 상업용지 비율이 낮아 상가에 대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