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에 대한 시대적 변화와 최신 소비 트렌드를 모두 담았다... 암보험 끝판왕,「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출시
입력
수정
□ 업계 최초 ‘암면책기간 보험료 미부담제도’로 90일 동안 보험료 납입 부담 줄여「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개발배경 Ⅱ
□ 암 생존율이 급증하는 시대적 변화에 맞춰 검진, 유사암·초기암, 치료비 중심의 보장 강화
□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춘 '자기주도적' 자유설계와 '합리적'인 보험료 납입 제도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 보험을 연구해 온 한화생명이 75년의 노하우와 진심을 담아 한화생명의 시그니처가 될 새로운 암보험을 선보였다.‘암보험 명가’ 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여승주)이 암에 대한 시대적 변화는 물론, 보험에 대한 최신 소비 트렌드까지 모두 반영한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을 1일 출시했다.
이 상품의 특징은 우선 암에 대한 시대적 흐름을 반영해 진단비보다는 사전검사 등의 예방과 조기진단의 증가로 인한 유사암 보장, 신의료기술 중심의 치료비 보장 강화에 초점을맞췄다.
그리고 MZ세대 중심의 현대적인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필요한 보장만 원하는 만큼 가입할 수 있으며, 갱신형과 비갱신형 등 자유롭게 원하는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보장이 없는 면책기간 동안 보험료를 미부담하는 상품구조 도입을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암에 대한 시대적 변화: 예방·치료 중심의End to End 보장 강화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기존 진단자금 중심의 암보험에서 벗어나 예방과치료 중심의 보장을 강화했다. ‘MRI, PET 검사’ 등의암 예방과 ‘다빈치 로봇 수술’과 같은 치료 관련 특약 10종 및 위험률 14종[1]을신규로 개발했다.
이를 통해 기존 암보험이 아무리 많이 가입해도 암에 걸리기 전에는 아무런혜택도 받을 수 없었던 것과 달리 암을 예방하면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또한 조기 검진의 증가로 일반암보다 진단 빈도가 증가한 소액암 및 유사암에대한 보장 한도를 최대 7천만원까지 확대했다. 또한 항암방사선이나 표적약물치료 등과 같은 치료비 보장과 수술, 입·통원의 보장 한도도 대폭 늘렸다.
최신 소비 트렌드: 필요한 보장만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설계
이 상품은 기존 하나의 주계약이나 특약으로 묶여 각각 가입할 수 없었던 암보장을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분리했다. 일반암, 유사암, 4기암, 부위별암 9종으로구분해 고객은 본인에게 필요한 보장만 추가 가입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예를 들어 기가입한 암보험을 유지한 채 유사암 보장만 추가로 가입하길 희망하는경우, 기존의 암보험은 일반암 보장은 필요 없음에도 추가로 가입해야만 유사암 보장을 가입할 수 있었다.
여기에 보장별 가입금액에 따른 연계를 없애 한도초과로 가입이 안 되던 불편함을해소했다. 따라서 고객은 니즈에 맞는 필요한 암 급부에 대해 ‘핀셋설계’가 가능하다.
초 합리적 변화: 업계 최초 ‘암면책기간보험료 미부담제도’ 신설
아울러 업계 최초로 ‘암면책기간보험료 미부담제도’를 신설해 암면책기간이 설정된 일부 특약의 보험료를90일간은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모든 암보험은 가입자의 역선택을 방지하기 위해 90일간의 면책기간이 설정된다.
기존 암보험이 보장을 받지 못하는 면책기간 동안에도 보험료를 납입해야 했던점을 생각하면, 매우 합리적인 제도가 생긴 셈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지난 28일 (월)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의 ‘암면책기간 보험료 미부담제도’를 적용한 종속특약 3종에 대해 배타적사용권을 신청했다.
한화생명 성윤호 상품개발팀장은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은 기존 진단에만국한되었던 암보장 영역을 사전 예방·진단부터 사후 치료·재활·간병까지 대폭 확대한 상품이다”라며, “한국인이 암에 대한 정서적, 경제적 안정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것이 보험사의 역할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질병에 대한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 상품을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의 가입가능연령은 만15세에서 80세까지이다. 40세, 주계약 갱신형, 30년만기, 전기납, 가입금액 1천만원 및 암보장S특약[일반암](갱신형,30년) 3천만원, 암보장S특약[소액질병] (갱신형,30년) 2천만원, 급여양전단층촬영(PET)검사비용지원특약(갱신형,30년) 10만원, 암다빈치로봇수술S특약(갱신형,10년) 1천만원, NGS유전자패널검사비용지원S특약(갱신형,10년) 100만원, 급여암MRI촬영검사비용지원S특약(갱신형,10년) 10만원 가입시 월 보험료는 남성 31,271원, 여성 34,786원이다.
‘암면책기간 보험료 미부담제도’를통해 암보장S특약[일반암](갱신형,30년) 3천만원, 암다빈치로봇수술S특약(갱신형,10년) 1천만원에 대한 1~3회차 보험료는 ‘0원’이 되어 1~3회차월 보험료는 남성 8,871원, 여성 17,956원이다.
뉴스제공=한화생명,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