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준 전 BMW 회장의 리더십…"호기심 키워 지식 범위 확장해라"
입력
수정
인천 폴리텍대학교, 2번째 저명인사 초청 릴레이 특강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가 13일 오후, 대학 상아홀에서 김효준 BMW Korea 고문을 초청해 재학생 대상 ‘참人릴레이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강은 한 달에 한번, 특별한 수요일을 지정해 재학생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지난 3월 최지훈 와치캠 대표이사를 시작으로 4월 김효준 BMW Korea고문, 5월 김영경 청년재단 사무총장, 6월 남기욱 대한민국 명장 순으로 진행된다.
‘가치지향적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코로나19 확산 등을 고려해 선착순 100명에 한해 참여기회를 제공했다. 사전등록일 당일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리더십 특강은 ‘글로벌 리더의 성공 DNA’를 본인의 경험담과 함께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김 고문은 재학생들이 호기심을 키워 지식의 범위를 확장할 것을 주문했다.이상호 학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국내 무대를 넘어 세계무대에서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실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저명인사 릴레이특강을 통해 사회 첫 발을 준비하는 MZ세대의 진로와 비전, 리더십, 인성 등 고민거리를 사회 저명인사들의 도전과 경험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박준식부장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