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3분기 영업손실 38억…2분기 이어 적자 전환
입력
수정
코스닥 상장 게임사 데브시스터즈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영업손실 38억 원을 기록, 지난 2분기에 이어 전년 동기 대비 적자로 돌아섰다고 11일 공시했다.
3분기 매출은 51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3% 줄어들었다. 당기순손실은 39억 원으로 지난 2분기(23억 원)보다 손실 폭이 커졌다.
지역별 매출액은 국내 매출 235억 원, 해외 매출 275억 원 등으로 집계됐고 비게임 매출은 7억 원이었다.
영업비용은 총 555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다. 세부 항목별로는 지급수수료가 195억 원으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인건비 175억 원, 기타비용 112억 원, 광고선전비 72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데브시스터즈는 주력 게임 매출이 안정화되며 직전 분기 수준 매출이 유지됐지만 사업·인력 확대, '쿠키런: 킹덤'의 디즈니 협업에 따라 고정비와 마케팅 비용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데브시스터즈는 내년 1분기 신작 게임 '데드사이드 클럽'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고, '브릭시티'도 내년 상반기 모바일 버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또 실시간 배틀 아레나 장르의 '쿠키런: 오븐스매시'를 통해 대표작인 '쿠키런' 지식재산(IP)을 확장하고,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 협동 액션 게임 '프로젝트 B' 등 신규 프로젝트에도 투자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3분기 매출은 51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는 3% 줄어들었다. 당기순손실은 39억 원으로 지난 2분기(23억 원)보다 손실 폭이 커졌다.
지역별 매출액은 국내 매출 235억 원, 해외 매출 275억 원 등으로 집계됐고 비게임 매출은 7억 원이었다.
영업비용은 총 555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6.8% 감소했다. 세부 항목별로는 지급수수료가 195억 원으로 가장 비중이 컸고 인건비 175억 원, 기타비용 112억 원, 광고선전비 72억 원 등으로 나타났다.
데브시스터즈는 주력 게임 매출이 안정화되며 직전 분기 수준 매출이 유지됐지만 사업·인력 확대, '쿠키런: 킹덤'의 디즈니 협업에 따라 고정비와 마케팅 비용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데브시스터즈는 내년 1분기 신작 게임 '데드사이드 클럽'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고, '브릭시티'도 내년 상반기 모바일 버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또 실시간 배틀 아레나 장르의 '쿠키런: 오븐스매시'를 통해 대표작인 '쿠키런' 지식재산(IP)을 확장하고, 퍼즐 어드벤처 게임 '쿠키런: 마녀의 성', 협동 액션 게임 '프로젝트 B' 등 신규 프로젝트에도 투자한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