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토건,다음달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800가구 공급 나서
입력
수정
지하 2층~지상 29층, 800가구(전용 84·112㎡) 공급중견 건설사인 동일토건이 다음달 충북 청주 서원구 개신동에 ‘청주 동일하이빌 파크레인’(투시도) 분양에 나선다. 청주에 처음 선보이는 동일하이빌 단지다. 향후 공급될 2단지와 함께 1600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한다.
교통·편의시설·교육·자연환경 등 인프라 잘 갖춰져
개신2지구 A2블록에 들어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00가구로 이뤄진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301가구, 84㎡B 83가구, 84㎡C 83가구, 112㎡ 333가구다.서원구는 청주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곳이다. 개신2지구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돼 핵심 인프라를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다. 단지와 인접한 서부로, 1·2순환로를 이용하면 청주 전역으로 이동하기 편하다.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가깝다. 청주지방검찰청, 청주지방법원 등 행정기관도 인근에 있다.
충북대병원이 있는 충북대와 접해 ‘캠퍼스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교육시설도 다양하다. 성화초, 개신초, 성화중, 서원고, 청주외고가 가까운 편이다. 개신동·산남동 학원가도 인근에 있다. 충북대 내부 산책로와 단지 맞은편 구룡공원(예정) 등 녹지공간도 많다.
청주일반산업단지에는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SK케미칼 등 대기업이 입주해 있다. 오창테크노폴리스에는 방사광가속기 개발(예정) 등 산업단지 확충에 따른 신규 주택 수요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모든 가구는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구조에 판상형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모든 차량은 지하에 주차하고 지상은 공원으로 만든다.
비규제지역이라 분양 부담도 덜하다. 청주시를 포함해 충북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청약통장 가입 기간 6개월 이상(지역별 예치금 충족)이면 주택이 있어도, 만 19세 이상 세대주·세대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전매가 가능하고,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는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