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렘 반 기대 반, 산업현장 출사표 던진 융합기술인 914명
입력
수정
인천 폴리텍大, 2022학년도 학위수여식 및 수료식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이상호)는 8일 오전 교내 창의홀에서 2022학년도 학위수여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공학사 62명, 산업학사 700명, 기능장 61명, 하이테크 26명, 전문기술 5명, P-TECH 60명 등 총 914명에게 학위증서 및 수료증이 수여됐다.대학 측은 고용노동부장관상,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광역시의회장상, 부천시장상 등 외부포상과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상 등 내부포상으로 총 143명의 우수 졸업생들을 격려했다.
특별히 전해철 국회 환경노동위원 위원장과 이정식 고용노동부장관, 박영진 개그맨, 그리고 조재희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이 축하 메시지 영상을 통해 새 출발에 나선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또한 졸업한 동문들이 졸업식에 맞춰 직접 ‘아이러브폴리텍’ 포토존 조형물을 제작 기증해 의미를 더했다.
이상호 학장은 현재에 기술 수준에 만족하지 않고 기술향상을 위한 계속적인 학습을 강조하며 직장 내 다양한 이해관계 속에서 대인관계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14개 학과 재학생 2천여 명이 재학하고 있으며, 정부 핵심정책인 고용유지 및 인력양성 수행대학으로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한 하이테크과정 ▲2년제 산업학사학위 과정 ▲전문대졸 이상의 재직자 직무역량 향상과정 ▲학위취득이 가능한 공학사(3~4학년) 야간과정인 전공심화과정 ▲기능계의 최고 과정인 기능장과정 ▲재취업 및 전직과정인 전문기술과정 ▲신중년 특화과정 및 여성 재취업과정 등 생애전주기 평생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