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수정, 첫 정규 앨범 코멘터리 티저 공개…러블리 비주얼+꿀 보이스 '이목 집중'
입력
수정
가요계 '음색 여신' 류수정의 컴백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소속사 하우스오브드림스는 18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류수정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Archive of Emotions)'의 코멘터리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고풍스러운 무드의 타일과 가구로 꾸며진 포근한 공간에 앉아 첫 정규 앨범에 대해 이야기하는 류수정의 모습을 담고 있어 이목을 집중시켰다.
세련된 브라운 팬츠에 화이트 카디건을 매치한 캐주얼 스타일링과 함께 등장한 류수정은 "한편으로는 '새로운 류수정'이라는 의미가, 또 한편으로는 '류수정이었던 것' 이렇게 두 가지 의미가 생각이 나더라"라는 의미심장한 멘트로 궁금증을 자아냈다. 창 너머로 쏟아지는 햇살과 그 아래 류수정의 눈부신 비주얼, 차분한 '꿀 보이스' 세 박자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코멘터리 티저가 코 앞으로 다가온 첫 정규 앨범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류수정이 데뷔 9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그룹 러블리즈(Lovelyz) 시절부터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해 온 류수정은 지난해 11월 데뷔 8주년 기념일과 자신의 생일에 발매한 자작곡 '고백', '핑크 문(PINK MOON)'을 통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류수정은 전작에 이어 이번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그래비 걸(Grabby Girl)'을 포함한 수록곡 전곡을 직접 작사, 작곡해 진솔한 내면을 담아냈고, 자신의 일상과 감정을 공유하는 일기장 같은 앨범이 탄생했다.
역대급 고퀄리티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글로벌 '음색 여신'의 화려한 귀환을 예고한 류수정이 첫 정규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과 무대로 자신의 진가를 증명할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린다.
류수정의 첫 정규 앨범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오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새 앨범과 동명 타이틀인 류수정의 첫 단독 콘서트 '아카이브 오브 이모션스'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백암아트홀에서 오는 5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총 3회 공연으로 개최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