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00 세대 수원아이파크시티 내 상업시설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 분양

경기도 수원시 권선지구 수원아이파크시티 내에 들어서는 ‘비아트리플 웨스트‘가 5월 말에 토지 분양을 시작한다.

수원아이파크시티 8,000여 세대를 분양하면서 계획된 상업시설택지는 비아트리플 웨스트와 비아트리플 이스트가 있다.이중 비아트리플 웨스트는 토지분양, 비아트리플 이스트는 상가분양으로 진행된다. 수원아이파트시티는 수원시 내에서도 교통과 교육, 생활, 공원 등 편의시설 등이 집약된 100만㎡ 규모의 도심권 미니신도시다. 단지 주변으로 남수원초, 권선중, 곡정고 등 학군 및 학원가가 있으며 경기대, 성균관대, 경희대 등 다양한 대학교 캠퍼스도 밀집해 있다.

비아트리플 이스트의 상가와 웨스트의 토지로 이어지는 주변의 길이가 약 820m에 달해 거대한 상업지구 거리가 조성될 예정이다. 여기에 비아트리플 바로 옆에 위치한 마중공원과 산책로, 그라운드골프장, 펫파크, 어린이 공원, 체육시설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할 전망이다.

지하철 1호선 세류역이 가깝고 도보 10분 거리에 수원버스터미널이 있다. 단지 주변에 오산~용인고속도로 세류IC(예정), GTX-C(예정) 등 광역 교통망이 형성될 예정이며, 향후 수원역에 GTX-C(예정)가 개통될 경우 양재, 삼성역 등으로 환승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수원아이파크시티내 비아트리플 웨스트 토지는 단 5필지만 분양되는 만큼 희소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필지당 면적은 463㎡~616㎡로 근린생활시설용지로 분류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