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철, 다른 사람의 차량이나 렌터카를 운전하게 된다면?

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을 챙기세요!.
휴가철 가장 많이 이용하는 보험상품은 단연 원데이 자동차보험이다.

렌터카나 다른 사람의 차량을 운전할 기회가 많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이다.삼성화재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타인의 차량 또는 렌터카를 운전할 때 가입하는 단기 자동차보험인데 최소 1일 ~ 7일까지 필요한 기간만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

물론 운전할 차량의 자동차보험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소 하루 전 에 변경해야 하므로 갑작스러운 상황에는 대비가 불가능하다. 반면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가입 즉시 보험의 효력이 발생되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고시 자동차보험 할증을 방지하는 대인배상Ⅰ 지원금 특약이나, 운전 중 발생할 수 있는 형사상 책임을 담보하는 법률비용지원특약도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다.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렌터카 이용중 사고시 업체에서 가입한 보험으로 대인, 대물, 자기신체손해 사고는 보상이 되나, 차량손해는 보장되지 않는다. 렌터카를 대여할 때 옵션으로 차량손해면책제도를 선택할 수 있으나 '슈퍼자차', '완전자차' 등 업체마다 다양하고 복잡해서 이해하기 어렵다. 또한 차량 파손으로 수리하는 기간의 영업 손실금을 고객에게 청구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다.

값비싼 렌터카의 차량손해면책제도 대신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렌터카 파손 시 차량수리를 보장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휴차료 지원 특약을 추가가입하면 차량수리기간의 영업손해에 대한 위험까지 든든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낯선 여행지에서 렌터카나 타인의 차량을 운전하는 경우에는 지형이나 차량에 익숙하지 않아 사고가 날 위험이 있다.”며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고객이 안심하고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원데이 애니카자동차보험은 삼성화재 모바일 홈페이지나 전용 APP을 통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다.

뉴스제공=삼성화재,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