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스, 美 보안 시상식 '올해의 신제품상' 수상

영상 보안 전문 기업 아이디스가 미국 보안 시상식인 ‘2023 올해의 신제품상(New Product of the Year Award 2023)’에서 ‘비디오 보안 감시 고급 이미징 기술’ 부문 플래티넘상 등 총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2023 올해의 신제품상’은 글로벌 보안 매체인 ‘Security Today’가 15년째 주최하는 보안 시상식으로 뛰어난 제품 개발 성과 중에서도 보안 개선 능력이 우수한 제품 및 솔루션에 시상한다. 수상 대상 제품은 온라인 및 2023년 11월/12월 호 Security Today에 소개되기 때문에 해외에서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손꼽힌다.
아이디스 제공
아이디스의 DV-1304-A는 ‘비디오 보안 감시 고급 이미징 기술’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플래티넘상, ‘비디오 보안 감시 하드웨어 및 액세서리’ 부문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골드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또한 AI 카메라는 ‘비디오 감시 카메라-AI’ 부문에서 골드상을 수상했다. 하나의 브랜드가 여러 부문에서 동시 수상하는 것은 흔치 않은 사례이다.

두 제품 모두 아이디스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엔진인 IDLE(IDIS Deep Learning Engine)이 적용된 제품이다. DV-1304-A는 객체 유형, 객체 침입, 객체 배회 등 방범에 특화되어 별도 라이선스 없이 일반 IP 카메라와 함께 활용될 수 있는 AI 박스 제품이며, AI 카메라는 위 IDLE를 카메라 내부에 탑재되어 경계지역, 주차장, 건물의 입출구, 제한지역 등 방범에 취약한 부분에 대한 관제를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도와줄 수 있다.

아이디스 관계자는 “미국 유력 보안 매체사에서 수상하여 더욱 의미가 각별하다”라며 “인정받은 품질을 발판으로 해외시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아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한편 아이디스는 고해상도 IP 카메라와 레코더 제품인 DVR, NVR 등 영상 보안 관련한 통합 보안 솔루션 업체다. 제품 개발과 생산, 판매를 모두 담당하고 있다. 21년도 KT파워텔(현 아이디스 파워텔)을 인수하면서 무전기 및 통합 솔루션 사업까지도 확장을 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