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 고잔연립9구역 재건축…포레나 타운 형성

한화 건설부문이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에 ‘한화포레나 안산고잔2차’를 분양한다. 최근 안산시에 신규 공급이 드물어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전망이다.

고잔연립9구역을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4개 동, 총 472가구(전용면적 53~84㎡)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17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2021년 공급한 ‘한화포레나 안산고잔’을 포함해 약 1000가구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이 형성되는 셈이다.
안산시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고잔동 도심에 들어선다. 단지 바로 앞에 덕성초교가 있다. 중앙중·경안고교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안산시청, 고대안산병원, 롯데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가 집중된 중앙역 상권이 가깝다. 인근에 안산천, 안산중앙공원, 광덕체육공원 등이 있어 쾌적하다.

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인근에 지하철 4호선 중앙역도 있다. 공사가 진행 중인 신안산선 성포역(내년 개통 예정)이 도보 거리다. 해당 노선을 이용하면 서울 여의도까지 30분대 진입할 수 있다. 안산버스터미널 이용도 편리하다.단지 외관에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과 커튼월룩을 적용해 차별성을 높인다. 모든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한다.

다양한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유아 놀이터를 포함해 세 종류의 놀이터, 야외 운동 공간인 바이탈코트, 공용 텃밭 가드닝 파크가 조성된다. 어린이집(포레나 프리스쿨), 경로당(시니어 클럽 하우스), 작은 도서관(북 하우스), 피트니스(웰니스센터) 등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단지 내부는 포레나만의 설계를 적용한다. 월패드, 전원 스위치 등에는 포레나만의 인테리어 디자인 ‘포레나 엣지룩’을 도입한다. 일부 타입은 현관 창고 및 복도 팬트리를 배치해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한다. 타입별로 판상형, 타워형 등 구조가 다양하다.옵션 상품도 눈길을 끈다. 호텔식 부부욕실, 프리미엄 마스터룸, 프리미엄 키친 등을 선택해 안방과 주방을 고급스럽게 꾸밀 수 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