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제트아트 갤러리, 2024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수상

엠제트아트 갤러리(대표 서정길)가 지난 27일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위원회 주최,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2024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서 아트테크 부문 최우수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올해 수상기업인 엠제트아트 갤러리는 미술품재테크 분야 전문기업으로써 예술과 가치에 집중하는 아트테크 비즈니스를 전문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술작품의 창조적인 가치와 잠재력을 찾아내 사람들에게 투자기회를 제공하는데 주력하며, 이를 통해 상류층에 국한된 예술품 투자 개념을 보편적이면서도 접근 가능한 형태로 만들어나가고 있다.

아트테크 플랫폼을 통하여 미술작품을 운용해 투자자들에게 저작권 수익을 제공하고, 유망한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새로운 작품을 발굴해 세계적으로 알림으로써 예술가와 컬렉터를 연결시켜 상호 유익한 관계를 형성해나가도록 하고 있다.

엠제트아트 갤러리는 서울 삼성동 본사 및 부산 해운대 달맞이지점, 경기 성남지점을 운영하고 있고 최근에는 제주공항점을 오픈하며 각 지역에서 아트테크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소속 작가들의 작품이 해당 지점에서 상시 전시되어 관람과 아트테크 상담도 가능하다.서정길 대표는 “소속 작가들의 작품이 더 많은 콜렉터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하면서도 국내에 아트테크 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이런 부분에서 좋은 평을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발전된 사업들을 통해 한층 앞선 아트테크 비즈니스의 표본을 만들어 가는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