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상처·흉터 관리에 좋은 마데카솔

레저나 스포츠 활동 중 크고 작은 상처를 입기 쉽다. 상처가 아문 직후에는 흉터가 남을 수 있는데 상처와 흉터는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다.

상처치료제는 상처로 인해 손상된 피부가 아물도록 치료하는 제품이다. 대표적으로 동국제약의 ‘마데카솔’이 있다. 마데카솔은 ‘마데카솔케어연고’, ‘마데카솔분말’ 등 시리즈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마데카솔 시리즈의 주성분은 센텔라정량추출물이다. 센텔라정량추출물 성분은 상처 치유과정에서 정상 피부와 유사한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도와 새살을 빠르게 재생시켜 준다.대표 제품인 마데카솔케어연고는 비교적 감염의 위험이 적은 일반적인 상처에 적합하다. 마데카솔분말은 주성분이 100% 식물성분인 분말형태의 제품으로 진물이나 출혈이 있는 상처부위 적용이 가능하다.

흉터치료제는 비정상적으로 생긴 흉터의 색을 연하게 하고 크기가 최소화되도록 관리해 주는 제품이다. 동국제약의 흉터치료제 ‘센스카겔’과 ‘시카케어’는 미국유럽아시아 흉터 치료 가이드라인에서 1차 치료제로 추천되는 실리콘겔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흉터의 발생 원인인 수분 손실을 방지한다.

센스카겔은 실리콘겔, 비타민C, 센텔라정량추출물 등 3가지 성분이 흉터 부위 보호막을 형성해 수분을 유지시켜, 콜라겐 과다 생성을 방지해 준다.시카케어는 흉터 부위에 밀착해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피부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의료기기다. 동국제약 관계자는 “임상시험 결과 최대 93.4%의 흉터 개선 효과를 증명해 시카케어는 전 세계 64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고 했다.

이영애 기자 0a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