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용인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이렇게 디자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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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병선 < 중앙디자인 설계4실장 >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언베이의 기본적인 설계방향은 현실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현대인의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키자는 것이었다.
20세기후반 한국이라는 시간과 공간의 두가지 제약으로부터 모두
벗어나도록 했다.
목표는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17세기후반 카리브해안.
이곳에는 "물"을 주제로 한 연속적이고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일관성있게
배치됐으며, 실내외디자인은 물놀이와 함께 이국적 신비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런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도입한 또다른 개념은 "허름함의 강조"이다.
"허름한 곳"은 "깔끔한 곳"보다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에
좋아 신비감을 배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허름한 곳"은 "깔끔한 곳"보다 접근하기가 쉬워 대중적 놀이공간에
자주 사용된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허름함 분위기를 내기 위해선 섬세한 수작업이
동반돼야 하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한국경제신문 1996년 12월 21일자).
용인 에버랜드 캐리비언베이의 기본적인 설계방향은 현실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현대인의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키자는 것이었다.
20세기후반 한국이라는 시간과 공간의 두가지 제약으로부터 모두
벗어나도록 했다.
목표는 이름에서 드러나듯이 17세기후반 카리브해안.
이곳에는 "물"을 주제로 한 연속적이고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일관성있게
배치됐으며, 실내외디자인은 물놀이와 함께 이국적 신비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런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도입한 또다른 개념은 "허름함의 강조"이다.
"허름한 곳"은 "깔끔한 곳"보다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 일으키기에
좋아 신비감을 배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허름한 곳"은 "깔끔한 곳"보다 접근하기가 쉬워 대중적 놀이공간에
자주 사용된다.
그러나 의도적으로 허름함 분위기를 내기 위해선 섬세한 수작업이
동반돼야 하기 때문에 더욱 어려운 측면이 있었다.
(한국경제신문 1996년 12월 21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