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클라우드가 다보스포럼을 기점으로 사우디아라비아 관광 산업과의 협력을 한층 강화, 중동 여행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한다고 7일 밝혔다.야놀자클라우드는 지난달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기간 중 '사우디 하우스' 공식 세션에 패널로 참여했다. 당시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야놀자의 글로벌 여행 특화 버티컬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중동 여행 산업 혁신 방안을 전파했고, 현지 국가 및 기업과의 협력 기반을 강화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했다고 설명했다.전 세계 200여 개국을 중심으로 솔루션을 공급 중인 야놀자클라우드는 북미, 유럽뿐 아니라 중동, 아프리카, 남미 등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지속 확장해왔다. 중동은 전체 글로벌 거래액의 약 5%를 차지하는 지역이다. 지난해에는 3분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1% 성장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요르단 등은 50% 안팎의 높은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중동 국가들이 대규모 관광 산업 육성을 목표로 디지털 전환을 적극 추진하는 가운데 야놀자클라우드는 자체 B2B 솔루션 공급을 지속 확대하며 빠르게 시장을 넓혀가고 있다.현재 중동 지역은 내전이나 지정학적 요인으로 인해 관광 수요가 일부 제한적인 상황이지만, 시장 전문가들은 안정화 이후 여행 산업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변화하는 현지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 트랜잭션 솔루션을 중심으로 중동 여행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현지 파트너사들과의 전략적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버티컬 AI 솔루션 및 서비스의 현지 공급을 늘려 중동 로컬 여행 사업자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한다는
전 세계에서 한국인들만큼 야무진 여행자가 있을까? 서비스와 분위기, 위치, 가성비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한국인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호텔이라면 분명히 이유가 있다. 한국인들로 붐비는 ‘믿고 가는 호텔들’, 홍콩 편.로컬 맛집 투어에 적격, 하얏트 센트릭 빅토리아 하버 홍콩홍콩은 동서양의 문화가 녹아든 독창적인 미식 문화를 자랑한다. 현지식으로 ‘먹방 투어’를 즐기고 싶다면 빅토리아 하버의 하얏트 센트릭이 제격이다. 홍콩에서도 미식의 중심지로 꼽히는 노스포인트에 위치한 덕분이다. 쿵푸 딤섬, 시암 가든 레스토랑, 덕싱호 에그롤 등 로컬들이 사랑하는 식당이 지척이다. 거리에는 해산물부터 계란 와플, 카레 피시볼, 버블티까지 현지인들이 즐겨 먹는 간식거리를 파는 점포가 즐비하다. 이곳에 묵는다면 호텔에서 조식을 즐길 겨를이 없을지도 모른다.딜럭스룸 1800HKD부터(약 33만7100원)미쉐린 마니아 미식가라면, 포시즌스 홍콩‘포시즌스’라는 이름이 우리에게 주는 믿음이 있다. 접객, 품격, 분위기가 다른 호텔과는 확연히 다를 것이라는 믿음. 포시즌스 홍콩에서는 여기에 미식이라는 기준을 추가해도 될 듯싶다. 포시즌스 홍콩의 식음 업장은 미쉐린 별천지이기 때문. 중식 레스토랑으로는 최초로 미쉐린 3스타를 획득한 ‘룽킹힌’, 셰프 기욤 갤리어트의 독창적인 프렌치 다이닝을 맛볼 수 있는 ‘카프리스’, 이탈리안 오마카세를 표방하는 ‘노이 바이 파울로 아이라우도’, 일식 레스토랑 ‘스시 사이토’ 등 쟁쟁한 레스토랑이 한가득이다. 물론 만만한 가격은 아니지만, 세계적인 미식을 경험한다는 측면에 의
태초의 어둠 이승하태초에는 모든 것이 어둠이었으리빛이 있으라 하니 빛이 있었고생명이 있으라 하니 숨 쉬게 되었으리 우리는 모두 어둠으로부터 왔기에잠을 잘 때는 눈 감는 거지신이여임종 이후에 내가 있게 될 세계가어둠인지 밝음인지 가르쳐 주오나 탄생 이전의 세계가어둠이었는지 밝음이었는지 가르쳐 주오낮과 밤둘 중 하나를 택일하라시면난 밤의 하수인별 한 개 보이지 않는 이 어둠 속에서두 눈 부릅뜨고날 밝기를 기다리리감시하듯이, 아니, 망을 보듯이------------------------------------------------------------------이승하 시인의 이 시를 읽으면 저도 모르게 두 손을 모으게 됩니다. 엎드려 기도하고 싶어집니다. 그의 시에 고통과 상처, 폭력과 광기의 흔적이 아프게 배어 있기 때문입니다. 공포와 전율의 흉터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시를 읽는 동안 가장 낮은 자세로 반성하고 회개하며 잘못을 빌고 싶어집니다. 그의 1984년 중앙일보 신춘문예 등단작 ‘화가 뭉크와 함께’도 뭉크의 ‘절규’에서 영감을 받은 시였습니다. 그 그림의 인상이 워낙 강해서 독재에 대한 저항과 베트남전 후 ‘보트피플’의 슬픔 등을 시 속에 투영했지요. 1998년에 펴낸 시집 『욥의 슬픔을 아시나요』에서는 구약성경 속의 욥처럼 이유도 모른 채 당하는 고통과 저항할 수 없는 힘에 짓눌려 사는 현대인의 아픔을 그렸습니다. 오늘 소개한 시 ‘태초의 어둠’에서 그는 ‘낮과 밤/ 둘 중 하나를 택일하라면/ 난 밤의 하수인’이라며 스스로 ‘어둠’의 편에 섭니다. 그리고 ‘별 한 개 보이지 않는 이 어둠 속에서/ 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