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새학기 학생용품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는 25일부터 3월1일까지 여의도 종합전시장에서
    학생용품.학교교구.컴퓨터 업그레이드 박람회를 개최한다.

    교육부 중기청등의 후원으로 열리는 이 박람회는 새학기를 맞이해 학생용
    품을 실속있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 오광진 기자 kjoh@ >

    ( 한 국 경 제 신 문 1999년 2월 26일자 ).

    ADVERTISEMENT

    1. 1

      삼성금융, 청소년 생명존중 프로그램

      삼성금융네트웍스(생명·화재·카드·증권)가 15일 서울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제1회 ‘생명존중 임팩트 데이’(사진)를 개최했다. 삼성금융의 ‘청소년 생명 존중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0대 눈높이에서 생명 존중의 가치를 전하는 다양한 예방 활동을 하는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프로그램이다. 이번 임팩트 데이에서 삼성생명은 전국 4만7000여명 청소년의 마음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교육부장관상을 받았다.

    2. 2

      한국수입협회, 레바논과 무역거래 확대한다

      한국수입협회는 15일 협회 접견실에서 와엘 하쉠(Wael Hachem) 주한 레바논 대사와 면담을 갖고, 양국 간 무역협력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이날 면담에서 하쉠 대사는 “레바논은 와인 산업 분야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특히 소규모 생산자 중심의 산업 구조를 바탕으로 각 지역의 기후와 토양 특성이 반영된 차별화된 품질과 고유한 스토리를 지닌 고품질 와인이 생산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 "한국의 식품 소비 트렌드를 고려할 때 레바논의 전통 간식, 올리브오일, 허브, 자타르(Za’atar) 와 같은 전통 식재료와 가공식품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향후 식품 분야를 중심으로 한 협력 확대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이에 대해 윤영미 회장은 “한국 식품 시장은 품질 경쟁력뿐만 아니라 가격, 물류 여건, 검역·위생 기준 충족 여부 등이 종합적으로 작용하는 시장”이라며 “특히 냉동·건조·가공식품의 경우 물류 비용이 경쟁력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단계적이고 전략적인 시장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이어 윤 회장은 “한국은 식량 자급률이 낮은 국가로, 경쟁력 있는 해외 농식품의 안정적인 시장 유입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며 “오는 6월 개최 예정인 한국수입엑스포에 경쟁력 있는 레바논 식품 기업들이 다수 참가해 한국 시장 진출의 기회를 모색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3. 3

      코리아에셋證, 복지관 온수매트 기증

      코리아에셋투자증권(사장 기동호·앞줄 왼쪽 세번째)은 15일 서울 영등포구에서 에너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립기념 맞이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구립영등포구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 온수매트 등을 전달했다. 작년 12월엔 영등포구와 협력해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열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