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은 치열하게 무언가를 정진하는 "낮"과는 다른 공간이다.

"정통적인 것"에서 조금은 벗어나 상상의 나래를 펼 수 있는 시간이다.

독주악기가 연주하는 소품이 오케스트라의 웅장한 악상 못지않게 가슴을
울리는 때이기도 하다.

이런 저녁을 위한 음악이라면 굳이 장르를 가릴 필요가 없을 것 같다.

아름다운 꿈으로 인도하는 편안한 여행이 되기만 한다면.

일본의 떠오르는 바이올리니스트 스즈키 레에코가 바이올린 소품집
"아름다운 저녁(Beau Soir)"(신나라뮤직)을 냈다.

하이페츠가 편곡한 드뷔시 가곡 "아름다운 저녁"을 음반에 담으며 앨범제목
으로 삼았다.

파가니니 "칸타빌레", 몬티 "차르다슈" 등 바이올린 곡외에 첼로로 많이
연주되는 포레의 "꿈꾸고 난 후에" "자장가", 풀랑의 샹송 "사랑의 길", 영화
"쉰들러리스트" 주제곡, 피아졸라의 탱고곡 "부에노스아이레스의 겨울" 등
모두 15곡이 수록돼 있다.

리에코는 신일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부악장으로 활동했으며 스웨덴
마르메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의 객원악장으로 정기적으로 초청받고 있다.

지난 97년부터는 솔리스트로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 장규호 기자 seinit@ >

( 한 국 경 제 신 문 1999년 9월 14일자 ).